히로시마 TV 방송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히로시마TV방송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enterprise.png
히로시마 TV 방송 주식회사
広島テレビ放送株式会社
Hirotele logo.svg
広島テレビ新社屋.jpg
산업 분야 TV · 라디오 방송 산업
창립 1962년 9월 1일
국가 일본의 기 일본
자본금 2억
매출액 82억 6,000만 (2011년 기준)
주요 주주 요미우리 신문 그룹 본사 (20.0%)
요미우리 TV 방송 (17.5%)
니혼 TV 고바토 문화 사업단 (17.0%)
니혼 TV 홀딩스 (12.0%)
자회사 히로시마 방송 주식회사
주식회사 히로테레 이벤트
종업원 122명
웹사이트 히로시마 TV방송 홈페이지

히로시마 TV 방송1962년 9월 1일 히로시마현의 2번째 일본 민영방송국으로 개국했으며, 약칭은 HTV, 콜사인은 JONX-DTV이다.

연혁[편집]

네트워크의 변천[편집]

크로스 네트워크 방송국 시대의 편성방침[편집]

  • 1962년 개국 당시부터 1975년 10월 TSS가 개국할 때까지는 자본 관계 등 여러가지 이유로 니혼 TV계열과 후지 TV의 완전한 크로스 네트워크 방송국이었으며 뉴스 및 프로그램 공급계 네트워크도 NNN·NNS와 FNN·FNS에 모두 가맹했다.
  • 프로 야구 중계는 1970년까지 주로 후지 TV 계열 방송을 이용해 방송했다. 이는 당시 히로시마 시민 구장에서 열린 경기의 중계권을 RCC와 나눠갖고 있어서 RCC가 수요일과 일요일, HTV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방송을 담당하고 있었는데 HTV에선 화요일과 목요일 골든 타임에 후지 텔레비전 계열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 1970년 12월 히로시마 홈TV(UHT⇒HOME)가 TV 아사히(당시 NET)계 단독 가맹 방송국으로서 개국했지만 HTV의 편성에서 제외된 니혼 TV·후지 TV 계열 프로그램을 편성한 관계로 UHT의 화요일과 목요일 황금 시간대가 니혼 TV 동시 연결 시간대가 되자 1971년부터 히로시마 TV 방송이 목요일과 금요일의 야구 중계를 담당하게 되어 목요일은 니혼 TV 전용, 금요일은 NET전용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었지만, 목요일의 전국 중계에 대해서 UHT가 NNN·NNS에 정식으로 가맹하고 있지 않은 것과 NNN·NNS에 가맹하고 있는 HTV의 배려로, 간사이 준키국인 요미우리 TV 방송이 프로그램의 제작과 전달·UHT가 기술 협력을 실시하는 형식으로 요미우리 TV 방송이 아나운서와 해설자를 파견하고 있었다. 이로 인해, 니혼 TV계 야구 중계 제작은 2국에서 분담하는 형태가 되었다.
  • 크로스넷 방송국 체제였을때 후지 TV의 연속 방송 프로그램은 니혼 TV의 프로그램을 오후 7시 30분에 방송할 경우 타지역보다 먼저 오후 7시에서 7시 30분까지 방송한 일이 있었다.
  • 히로시마 TV 제작 드라마를 평일 오후나 일요일 골든 타임에 전국으로 방송했을 때는, 그 시간대가 후지 TV 프로그램 방송시간이었기 때문에 평일 오전이나 일요일 오후 지역 방송 시간대에 타 지역보다 먼저 방송하고 있던 적도 있었다.
  • 뉴스의 경우 아침, 낮, 밤에는 NNN, 저녁은 FNN 뉴스를 방송했다.

특징[편집]

히로시마현에 있는 다른 텔레비전·라디오 방송국[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