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jpg
감독 크리스 콜럼버스
제작
각본 스티브 클로브스
원작 J. K. 롤링의 소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출연
촬영 존 실
편집 리처드 프랜시스브루스
음악 존 윌리엄스
제작사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개봉일 2001년 12월 14일 (2001-12-14) (대한민국)
2001년 11월 14일 (2001-11-14) (미국)
시간 152분
국가 영국의 기 영국, 미국의 기 미국
언어 영어
제작비 $125,000,000
수익 $974,733,550 (전 세계 합산)
후편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웹사이트 http://www.harrypotter.com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영어: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은 2001년 J. K. 롤링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영국미국 합작, 판타지 영화이다. 8부작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크리스 콜럼버스감독을 맡았다.[1][2] 역대 영화 흥행 순위 중 8위에 들어가는 작품이다.

제러미 실먼체스 컨설턴트를 해주었다.

관련 자료[편집]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줄거리[편집]

해리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 분)는 위압적인 버논 이모부(리처드 그리피스 분)와 냉담한 이모 페투니아 (피오나 쇼 분), 욕심 많고 버릇없는 사촌 두들리(해리 멜링 분) 밑에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그 편지의 내용은 다름 아닌 해리의 11살 생일을 맞이하여 전설적인“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안내장이었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로비 콜트레인 분)는 해리가 모르고 있었던 해리의 진정한 정체를 알려주는데. 그것은 바로 해리가 마법사라는 것이었다!

해리는 호그와트를 선택한다. 런던의 킹스 크로스 역에 있는 비밀의 9와 3/4 승장장에서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탄 해리는 열차 안에서 같은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생인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 분)와 론 위즐리 (루퍼트 그린트 분)를 만나 친구가 된다. 이들과 함께 호그와트에 입학한 해리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를 경험하며 갖가지 신기한 마법들을 배워 나간다. 또한 빗자루를 타고 공중을 날아다니며 경기하는 스릴 만점의 퀴디치 게임에서 스타로 탄생하게 되며, 용, 머리가 셋 달린 개, 유니콘, 켄타우로스, 히포그리프 등 신비한 동물들과 마주치며 모험을 즐긴다. 그러던 어느 날 해리는 호그와트 지하실에 '마법사의 돌'이 비밀리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해리의 부모님을 살해한 볼드모트가 그 돌을 노린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볼드모트는 바로 해리를 죽이려다 실패하고 이마에 번개모양의 흉터를 남긴 장본인이다. 해리는 볼드모트로부터 마법사의 돌과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지키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한다.

배역[편집]

한국판 성우진(SBS)[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