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우스 블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해리 포터등장인물
시리우스 블랙
성별
학교 호그와트
기숙사 그리핀도르
혈통 순수 혈통
배우 게리 올드먼
최초 등장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해리포터와 마법사의돌 챕터1에서 첫 언급)

시리우스 블랙(Sirius Black 1959~1996)은 해리 포터의 등장인물로, 해리 포터의 아버지인 제임스 포터의 친구이자, 해리의 대부(후견인)이다. 시리우스 블랙은 검은개로 변신하여 아즈카반을 탈옥한다. 해리포터는 블랙이 자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되고, 호그와트에는 디멘터들이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해리포터는 그가 모함을 받았으며 무죄라는 것을 알게 되어 오해가 풀린다. 하지만 그의 무죄를 증명할 수 없어 여전히 쫒기는 몸이지만 해리와 종종 연락을 하며 대부의 역할을 잘 해낸다. 그는 불사조 기사단 때 벨라트릭스에게 죽임을 당한다.

개요[편집]

개로 변신할 수 있는 애니마구스 마법을 할 수 있다.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며 자신의 가문인 블랙 가문을 싫어한다.

볼드모트의 실종 직후에 피터 페티그루(웜테일)의 음모에 빠져 체포되어, 마법사의 감옥 아즈카반에서 12년 동안 복역 생활을 하였다. 3권에서는 아즈카반 탈옥에 성공하여, 해리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결백이 밝혀진다.

후에 마법부의 미스터리 부서에서 사촌이자 죽음을 먹는 자인 벨라트릭스 레스트랭과 결투 중에 붉은 빛의 아바다케다브라 주문을 맞고 삶과 죽음의 경계인 아치문의 베일 너머로 쓰러져 시체조차 남지 않고 죽게 된다.

외모[편집]

키가 크고 머리카락이 검으며, 눈동자는 은회색이다. 건강했다면 잘생긴 모습일 것으로 생각되지만, 아즈카반을 탈옥한 직후에는 머리카락이 팔꿈치까지 길었고, 얼굴은 바짝 말라 마치 죽은 사람과 같았다고 묘사되어 있다. 다만 3권 이후로는 어느 정도 회복된 모습이다. 4권 시점에서 머리카락을 자르고, 제임스와 릴리의 결혼식 때 사진과 비슷한 모습이 되었다. 해리가 잘생겼다고 생각한 사람이 6사람이 있는데,그 중 한사람이다.해리의 묘사에 의하면 누구나 따라할 수 없는 우아함이 얼굴에 서려 있다고 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