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저자 조앤 롤링
원제 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
번역가 최인자
삽화가 영국 제이슨 콕크로프트
미국 메리 그랜드프레
표지 화가 영국 제이슨 콕크로프트
미국 메리 그랜드프레
국가 영국
언어 영어
시리즈 해리 포터》 시리즈
장르 판타지
출판사 영국 블룸스버리 퍼블리싱
미국 스콜라스틱
대한민국 문학수첩
발행일 2005년 7월 16일
페이지 영국 607쪽
미국 652쪽
이전 작품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다음 작품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이다.


1권[편집]

1권의 내용은 시리우스 블랙의 죽음으로 풀이 죽어있는 불사조 기사단과 해리 이와 반대로 죽음을 먹는 자들 일명 볼트모트 군단은 마법 세계와 머글 세계를 알 수 없는 살인 사건과 실종 사건을 일으키며 혼란을 불러오게 됩니다. 한편 마법부 장관인 퍼지는 불사조 기사단 마지막에 볼트모트가 등장하게 되면서 볼트모트의 부활을 은폐하고 있었던 퍼지는 장관 자리를 사임하고 새로운 장관인 루퍼스 스크림져가 장관에 오르게 된다. 그리고 볼트모트는 말포이를 죽음을 먹는 자로 삼게 되고 덤블도어를 죽이라는 명령을 하게 되자 말포이의 어머니인 나시사 말포이는 세베루스 스네이프에게 말포이의 조력자가 되달라 하면서 깨트릴 수 없는 맹세를 하게 된다. 한편 시리우스는 자신이 죽기 전에 자신의 모든 재산(집과 크리쳐)을 해리에게 넘겨주었고 해리를 론네 집에 데려다 주기 위해 왔던 덤블도어는 해리와 같이 또다시 불운의 주인공이 될 어둠의 마법 교수를 구하기 위해 전 호그와트 교수를 했었던 호레이스 슬러그혼을 찾아가게 되고 슬러그혼은 호그와트 교수로 임명이 된다. 1권 5장에서는 론의 형인 빌과 플뢰르 델타쿠르가 결혼을 하기로 한 것을 듣게 되고 이후 방학이 끝나 열차로 학교에 돌아갈 때 다이애건 앨리에서 죽음을 먹는 자들과 말포이를 봤었던 해리는 투명 망토로 말포이를 염탐을 하다 말포이에게 걸려 피투성이가 된다. 학교에서는 신청하지도 않는 약초학 교육으로 쫓겨나게 된 론과 해리 하지만 약초학 교수는 슬러그혼이였고 책이 없었던 둘은 캐비넷에서 남는 책을 끄네 쓰라는 슬러그혼의 말에 아무 책이나 집게 되는데 해리는 혼혈왕자라는 사람이 쓰던 책을 가지게 된다. 혼혈왕자의 책에 쓰여져있었던 약을 쉽게 만드는 법 덕분에 해리는 혼혈왕자 내에서 중요하게 쓰여질 행운의 묘약을 얻게 된다.

장별 제목[편집]

관련 문서[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