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 릭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앨런 릭먼
Alan Rickman

2011년의 릭먼
본명 앨런 시드니 패트릭 릭먼
Alan Sydney Patrick Rickman
출생 1946년 2월 21일(1946-02-21)
영국 잉글랜드 런던 해머스미스
사망 2016년 1월 14일 (69세)
영국 잉글랜드 런던
직업 배우, 감독
활동 기간 1978년 ~ 2016년

앨런 릭먼(영어: Alan Rickman 앨런 리크먼[*], 1946년 2월 21일 ~ 2016년 1월 14일)은 영국배우이다.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의 단원이었던 릭먼은 고전 연기와 현대 연기에 모두 능숙했다. 《다이하드》의 한스 그루버 역과 《해리 포터》시리즈의 세베루스 스네이프 교수 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파트너인 리마 홀튼과 1977년부터 동거했다. 자녀는 없으며, 공식 석상에 종종 함께 등장했다. 2013년 둘만의 비밀 결혼을 올렸다. 2016년 1월 14일 췌장암으로 인해 별세 하였다.

성장기[편집]

앨런 릭먼은 런던의 사우스 해머스미스에서 노동자 계층의 자녀로 태어났다. 어머니 마거릿은 웨일스 출신이고 아버지 버나드는 아일랜드계이다. 그래픽 디자이너인 형 데이비드와 테니스 코치인 동생 마이클, 여동생 실라가 있다.

앨런 릭먼이 8살때 아버지가 돌아가셔 어머니는 자식들을 혼자 길렀다.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한 릭먼은 대학을 졸업한 후 친구들과 함께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를 차려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나 3년 후 자신이 연기를 하고 싶다는 사실을 깨닫고 RADA(왕립연극학교)에서 전문적인 연기를 공부했다.

배우로서의 커리어[편집]

릭먼은 연기의 폭이 넓은 배우였다.《센스 앤 센서빌리티》의 브랜든 대령 역으로 로맨스의 남주인공 역할을 하기도 하고, 《다이하드》의 한스 그루버처럼 인상적인 악역을 연기하기도 했다. 《해리 포터》시리즈의 세베루스 스네이프 교수 역은 릭먼을 전 세계에 알린 역할이다. 원작자인 J.K.롤링은 스네이프 교수 역으로 릭먼을 직접 선택했다고 밝혔다. 복잡다단한 성격의 스네이프 역을 연기하기 위해 롤링은 마지막 권 출간 전에 릭먼에게 스네이프의 진실을 미리 알려주기도 했다.

작품 활동[편집]

영화[편집]

外 다수 출연

감독[편집]

목소리 출연[편집]

OST 참여[편집]

  • Intelligence (어머! 물고기가 됐어요 OST)
  • Pretty Women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OST)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