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auteur.png
유병재
Yoo byung jae.jpg
출생 1988년 5월 6일(1988-05-06) (29세)
대한민국 대한민국 충청남도 홍성군 광천읍
직업 방송인, 방송작가
소속 YG 엔터테인먼트
학력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중퇴)
종교 개신교[1]
웹사이트
유병재 - 페이스북

유병재(柳炳宰, 1988년 5월 6일 ~ )는 대한민국의 방송인, 방송작가이다.

생애[편집]

유병재는 1988년 5월 6일 충청남도 홍성에서 태어났다. 2011년 싱글 앨범 〈니 여자친구..〉를 발매하며 데뷔했으나[2], 사실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것은 tvN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의 방송작가로서 극한직업이라는 코너에 출연하고 부터다. 이 코너에서 유병재는 인기 연예인들의 매니저라는 '극한직업'을 연기하였는데, 그의 억울하고 고통스러워하는 연기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감을 자아낼 정도로 훌륭하다고 평가된다. 극중 유병재는 본인이 '을'의 입장에서 부당한 일을 당하기도 하나, 가끔은 엉뚱하고 참신한 발상을 하여 시청자로 하여금 실소케 한다. 이와 함께 개인적으로 운영하던 SNS에 자신의 생각을 진솔하게 풀어낸 게시글을 작성하고, 이는 '유병재 어록'이라 불리며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었다.

유병재는 타고난 예능감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고, 무한도전 식스맨 특집 편에서 중간후보자 8인에 꼽히며 빅데이터 인기순위 1위를 거머쥐기도 했으나 최종 후보군에는 들지 못했다. 이때 유병재는 무한도전 다음화 광희의 패션황 특집에 출연해 "여태까지 식스맨과 관련해 촬영을 하면서 '무한도전' 작가와 통화를 40번 정도 했다. 근데 그 중 35번은 입조심 해달라는 말 이었다", "근데 이후로 최종 후보를 기사로 접하게 됐다. 식스맨 최종후보 기사 올라오는 날이 만우절이었는데 작가님이 '그렇게 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입 조심 좀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라며 후보 탈락 당시의 심경을 담담하게 전하기도 했다.[3] 또한 tvN 드라마 초인시대에서도 극본 및 연기자로서 활약을 펼치다가, 2015년 6월 4일 소속사 YG에 합류하게 되었다. 재치와 입담으로 단숨에 '대세'에 등극하게 된 유병재는 방송작가로서의 창의적 면모와 방송인으로서의 신선함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방송 활동 및 출연 작품[편집]

제작 참여[편집]

방송 출연[편집]

광고 출연[편집]

뮤직비디오[편집]

공연[편집]

  • 2017년 유병재 스탠드업 코미디쇼 <BLACK COMEDY>

음반[편집]

  • 〈니 여자친구 (Single)〉 (2011년)

각주[편집]

  1. “유병재 작가의 입사지원서, 군복무는 군종병.. 알바도 많이 했네”. SBSCNBC. 2014년 11월 24일. 2015년 2월 23일에 확인함. 
  2. 유병재 싱글 음반 정보 (네이버 뮤직)
  3. ‘무한도전’ 유병재, ‘식스맨’ 대신 광희 ‘패션황’에 참여 유병재 무한도전 식스맨 탈락 관련 기사

참고 자료[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