욧카이치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욧카이치 시
욧카이치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四日市市
가나 표기 よっかいちし
나라 일본의 기 일본
지방 긴키 지방,
도카이 지방
도도부현 미에 현
분류코드 24202-1
면적 206.44 km²
인구 310,366명
(2017년 10월 1일)

욧카이치 시(일본어: 四日市市, よっかいちし)는 미에현 북부의 도시이다. 특례시로 지정 되어 있으며 미에 현 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미에 현 호쿠세이 지역의 중심 도시이자 주쿄 공업지대의 유수한 공업 도시이다. 긴테쓰 나고야 선이 통과해 나고야 시로의 통근, 통학자가 많다. 욧카이치 천식의 발생지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유명한 만화작가 타카기 나오코 도 이 도시 출신이다.

지리[편집]

미에 현 북부에 위치하고 시역은 이세 만으로부터 스즈카 산계에까지 미친다. 시가 되기 전까지는 현명의 유래가 된 미에 군에 속해있었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아즈치-모모야마 시대에 항구로서 개발되었고 매달 4일, 14일, 24일에 정기 시장이 열렸다. 도시의 이름인 "욧카이치"(四日市)는 시장이 "4"자가 붙은 날에 열린 데에서 유래한다. 에도 시대에는 도카이도의 43번째 역참욧카이치주쿠가 위치해 있었다.

욧카이치 항은 메이지 시대 초기에 운송선 도매상이었던 이나바 산에몬에 의해 크게 발전하였다. 1872년에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으나 태풍과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 12년 만에 완성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1889년에 항구 도시가 국제 교역항으로 지정될 수 있게 만들었다. 욧카이치를 통과하는 주요 교역품은 기름, 도자기, 차였으나 현재는 목화, 양모, 유리, 중장비 등으로 발전하였다.

욧카이치 시는 1897년 8월 1일에 성립하였다. 1960년부터 1972년까지 도시 주민들은 지역의 석유 화학 공장으로부터 방출된 이산화황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겪었다. 일본에서 이 병은 욧카이치 천식으로 불리며 일본의 4대 공해병으로 여겨진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자매 도시[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