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작 클라이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아이작 클라이너(Isaac Kleiner)는 하프라이프 1에 잠시 등장하지만, 정확히는 하프라이프 2 이후부터 확실히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게임 내 상세[편집]

고든 프리맨일라이 밴스와 함께 블랙 메사 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일라이 밴스와는 친구 사이이다. 특히 고든의 스승이며, 바니 칼훈과도 알고 지내는 사이로, 그의 소개로 바니가 블랙 메사 연구소에서 일하게 되었다. 블랙 메사 사고에서 살아남은 이들 중 한 명이기도 하다. 그 이후로 외계인과 콤바인에게 저항하기 위해 텔레포트와 관련된 많은 기술적인 지원을 다루어왔으며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콤바인의 텔레포트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장치가 그의 연구실에 있을 정도이다. 일라이와 함께 통신장비 너머에서 여러 조언을 해주거나 콤바인 체계가 허술해진 틈을 타 콤바인의 모니터를 통해 연설하는 등 게임 진행과 세계관에서 넓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애완동물로 젠의 외계생물인 헤드크랩─라마르를 키우고 있다. 다른 위험한 헤드크랩들과는 달리 부리를 뺐기 때문에 사람을 무는 일은 없게 해놓았다.

하프라이프 1에서의 존재[편집]

원작에서 그의 존재는 대공명 현상(하프라이프의 예측하지 못한 결과 챕터 직후)당시 일라이 밴스의 곁에 있었던 연구원으로 확인됐다. 이는 하프라이프의 스토리 작가인 마크 레이드로우에 의해 공인된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