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그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름다운 그녀SBS에서 1997년 4월 19일부터 1997년 6월 8일까지 방영되었던 16부작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이다.

전반적인 드라마 내용의 분위기가 60년대의 신파 멜로물을 연상시키는 한편 여러 차례의 폭력 장면으로 무책임한 비난을 샀고[1] 급기야 최고 시청률 49%, 평균 20%대로 많은 인기를 끈 KBS 1TV 용의 눈물의 아성을 넘지 못했으며 이 때문에 SBS는 <아름다운 그녀>를 끝으로 한동안 주말 특별기획드라마를 방영하지 않았다.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위협받고 있는 가족의 소중함을 되살리자는 전제 아래 고아출신 권투선수(이병헌)와 디자이너(심은하)의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주요 내용이다.

제작진[편집]

출연진[편집]

이모저모[편집]

이 문단의 내용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단을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각주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 SBS는 <아름다운 그녀>에 앞서 모래시계 머나먼 쏭바강을 재방송[2]한다는 방침을 세운 바 있으나 내부에서 반대하는 의견이 많아 취소된 바 있었다.
  • 이렇게 되자 <아름다운 그녀>가 대체 편성됐는데 줄곧 MBC에서만 활동해 온 심은하가 SBS에 처음 진출한 작품이었다.
  • 하지만, 심은하를 캐스팅하는 과정에서 MBC와 한때 마찰을 빚었다.
  • 그 탓인지 앞에서 본 것처럼 전반적인 드라마의 분위기가 60년대의 신파 멜로물을 연상시키는 한편 여러 차례의 폭력 장면으로 무책임한 비난을 샀고 급기야 최고 시청률 49%, 평균 20%대로 많은 인기를 끈 KBS 1TV 용의 눈물의 아성을 넘기엔 역부족이었으며 결국 SBS는 <아름다운 그녀>를 끝으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를 한동안 방영하지 않았다.

각주[편집]

  1. 이재민 (1997년 5월 18일). “서울방송 "아름다운 그녀". 한겨레신문. 2015년 7월 18일에 확인함. 
  2. “SBS,「모래시계」재방송하지 않기로 확정”. 중앙일보. 1997년 4월 8일. 2015년 7월 7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