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닉 팀세가 소속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소닉 시리즈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대표적인 개발자로는 나카 유지가 있었으며, 지금은 오오시마 나오토가 이 일을 총괄하고 있다.

역사[편집]

1990년 1월에, 세가는 백만부 이상이 팔릴 게임과 알렉스 키드를 대체할 회사 마스코트를 요구했다. 몇몇 캐릭터 디자인들이 AM8의 R&D 부서 및 CS3에 보내졌는데 이 중에는 아르마딜로(후에 마이티 더 아르마딜로로 만들어짐), 개, 뚱뚱한 잠옷을 입은 시어도어 루즈벨트 (나중에 닥터 에그맨의 디자인의 기초가 됨), 그리고 토끼(늘어나는 귀를 이용해서 물건을 줍는다; 이것들은 나중에 리스타로 발전하게 된다.)가 있었다. 그 중에서 오오시마 나오토의 가시가 난 고슴도치가 새로운 마스코트로 선택되었다. 15명의 그룹은 소닉 더 헤지호그를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그들을 소닉 팀이라고 1995년 개명했다. 또한 2001년에는 컴파일 도산으로 인해 뿌요뿌요 판권을 양도받아 속편 뿌요뿌요 피버에서 현재까지 여기로부터 후속편을 제작하고 있다.

소비자 조사 및 개발 3사 (CS3)[편집]

소닉 더 헤지호그 시리즈세가의 가장 큰 수익 창출원이 되어주면서, 나카 유지오오시마 나오토를 통해 소비자 조사 및 개발 3사에서 소닉 팀이라는 이름으로 개칭하게 된다. 이후, 이 팀은 둘로 나뉘어 한쪽은 소닉 더 헤지호그 2를 만들어내는 북미 세가로, 다른 한쪽은 소닉 더 헤지호그 CD를 만들어 내는 일본 세가로 결성되게 된다. 이후 1995년에 다시 일본으로 북미 세가의 사람들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버닝 레인저스나이트 인투 드림즈를 만들게 되면서 본격적인 소닉팀의 로고가 새겨지게 된다.

개발한 게임[편집]

메가 드라이브용 게임[편집]

세가 새턴용 게임[편집]

  • 나이츠 인투 드림(1996년)
  • 소닉 3D 블래스트(트래블러즈 테일즈 사와 1996년 발매)
  • 소닉 R(1997년)
  • 버닝 레인저(1998년)

메가 CD용 게임[편집]

드림캐스트용 게임[편집]

게임큐브용 게임[편집]

PS2용 게임[편집]

XBOX용 게임[편집]

닌텐도 DS용 게임[편집]

Wii용 게임[편집]

PS3용 게임[편집]

PSP용 게임[편집]

XBOX360용 게임[편집]

닌텐도3DS용 게임[편집]

Wii u용 게임[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