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클즈 디 에키드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너클즈 디 에키드나소닉 더 헤지호그 시리즈에서 나오는 가상의 인물이다. 그는 의인화가시두더지로, 소닉 더 헤지호그 3에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작중 설정[편집]

너클즈는 마스터 에메랄드의 수호자로 엔젤 아일랜드에 거주하고 있다.[1] 마스터 에메랄드를 노리는 자들을 막으려 항상 애쓰나 그 과정에서 마스터 에메랄드가 깨지는 경우가 많아 너클즈는 그럴 때마다 계속 마스터 에메랄드의 조각을 모으고 있다.[2]

능력[편집]

소닉 캐릭터 중에도 힘이 아주 세며, 이를 이용하여 소닉 더 헤지호그 3에서는 벽을 뚫어 소닉과는 다른 길로 진행이 가능하다. 점프 중 몸을 뻗어 활공이 가능하며, 소닉과 동일하게 스핀 대시가 가능했지만 소닉 어드벤처부터는 삭제되었다. 그 외에도 마스터 에메랄드를 이용하여 변신하는 '하이퍼 너클즈'라는 변신형태가 있었지만 이 설정이 삭제되었기에 나오지 않는다.

성격[편집]

평소에는 냉정하나, 상당히 순진하고 화가 나면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다. 작중에서 너클즈가 닥터 에그맨에게 속아 소닉을 공격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각주[편집]

  1. 현재 엔젤 아일랜드에는 너클즈 혼자밖에 살고 있지 않은데 이는 너클즈를 제외한 너클즈족은 모두 봉인당했기 때문이다.
  2. 소닉 어드벤처소닉 어드벤처 2에서는 마스터 에메랄드의 조각을 모으는 것이 너클즈 스테이지의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