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더 헤지호그: 넥스트 제너레이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소닉 더 헤지호그: 넥스트 제너레이션(영어: Sonic the hedgehog)은 소닉 팀엑스박스 360플레이스테이션 3용으로 개발한 개발한 소닉 시리즈 게임으로 2006년 12월에 출시되었다.

스토리[편집]

게임 스토리는 소닉, 섀도우, 실버의 스토리가 얽히면서 진행된다.

소닉 더 헤지호그[편집]

솔라리스를 섬기는 도시인 솔레아나(이탈리아 베네치아가 모티프)에서 열리는 '태양의 제사'가 엘리스 공주로부터 '재앙의 불꽃'의 비밀을 얻으려는 닥터 에그맨(이하 에그맨)의 도착으로 방해된다. 그 때 소닉 더 헤지호그(이하 소닉)가 위험에 빠진 공주를 구하러 등장하지만 결국 에그맨이 공주를 납치하고 공주는 소닉에게 파란색 카오스 에메랄드를 던져준다. 소닉은 마일즈 '테일즈' 프라우어(이하 테일즈)를 만나고 함께 엘리스를 구하러 나선다 - 테일즈는 소닉과 엘리스가 탈출할 동안 에그맨의 로봇들의 주의를 끈다. 소닉은 엘리스와 함께 에그맨의 포위로부터 벗어나고, 소닉의 상처를 치료해준 엘리스에게 소닉이 웃어달라는 부탁을 한다. 그리고나서 엘리스가 솔라리스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솔라리스는 솔레아나의 태양신이고, 재앙의 불꽃에서 비롯된 솔라리스의 분노는 가히 전 세계를 파괴할 힘을 가졌으며, 10년 전에도 거의 그럴 뻔했다는 것이다 - 이 과정에서 솔레아나의 국왕, 엘리스의 아버지가 죽었다. 갑자기 소닉은 엘리스의 손을 잡고 무작정 뛴다.[1] 구하고 돌아오던 중, 소닉을 이블리스를 탄생시킨 이블리스 트리거라고 생각하는 실버 더 헤지호그(이하 실버)가 방해하다가 엘리스가 다시 납치된다. 에이미 로즈(이하 에이미) 덕에 실버의 손에서 벗어난 소닉은 테일즈와 너클즈 디 에키드나(이하 너클즈)를 만나고 너클즈는 공주와 카오스 에메랄드를 등가교환하려는 에그맨의 영상을 건네준다. 그렇게 소닉 일행은 에그맨 본부로 쳐들어가지만 카오스 에메랄드만 뺏기고 바로 미래로 날려 버려진다 - 에그맨은 카오스 에메랄드와 엘리스 공주로 재앙의 불꽃을 일으켜 세계를 정복하려고 한다. 소닉 일행은 모든 것이 파괴된 미래에서 섀도우 더 헤지호그(이하 섀도우)루즈 더 뱃(이하 루즈)을 만나게 되고, 섀도우와 소닉의 합동 카오스 컨트롤로 다시 현재로 돌아가려 한다. 그러다가 우연히메필레스 더 다크(이하 메필레스)와 같이 있던 실버와 블레이즈 더 캣(이하 블레이즈)을 보게 된다. 그곳에서 메필레스가 이블리스 트리거인 소닉이 불꽃으로 세상을 멸망시켰다고 거짓말한다. 그리고 실버, 블레이즈, 메필레스 셋 다 사라진다 - 소닉 일행은 대화 내용은 못 들었다. 그리고 축제 이틀 후에 엘리스가 에그맨의 전함이 폭발해서 죽었다는 기록을 보게된다. 소닉은 카오스 에메랄드 한 개 찾은 섀도우 일행과 다시 재회하고, 나머지 카오스 에메랄드도 발견하지만 이때 이블리스가 갑자기 튀어나와서 위협한다. 어쨌든 이블리스를 처치하고 카오스 컨트롤로 현재로 돌아간다. 소닉은 다시 엘리스 공주를 구하지만 이번에도 실버가 나타나면서 엘리스가 또 납치된다. 소닉을 죽이려는 실버 앞을 섀도우가 막으면서 소닉은 엘리스를 구하러 간다.[2] 소닉은 에그맨을 피해 높은 곳에서 떨어진 엘리스를 나이스 캐치, 둘이서 깊은 정글로 몸을 피하고 도중에 꽃들이 만발한 비밀의 장소로 간다. 소닉은 왠지 서운한 마음에 울고만 엘리스를 위로하고 성으로 돌려보낸다. 그러나 이번엔 에그맨의 협박으로 엘리스는 자진 납치 당한다.(에그맨은 엘리스 공주와 일곱 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로 시간까지 정복하려 한다.) 또다시 공주를 구하러 가는 소닉은 마음이 바뀐 실버와 같이 동행한다. 하지만 엘리스가 있던 에그맨의 전함이 추락해 폭발하게 되고, 소닉은 엘리스를 구하지 못한다. 이때 소닉이 엘리스를 구할 수 있도록 실버가 소닉을 과거로 보내주고, 소닉은 추락 중인 전함에서 에그맨과 같이 있는 엘리스를 찾아낸다. - 에그맨은 이 과정에서 자신의 또다른 비행정으로 소닉을 저지하려 하지만 실패하고 공중에서 떨어진다. 에그맨의 전함이 공중분해되고있는 와중에 소닉은 엘리스를 데리고 탈출한다.

새로운 캐릭터[편집]

이번 시리즈에서는 미래에서 온 흰색 고슴도치 실버 더 헤지호그가 처음 등장하였다. 실버는 염력을 이용하여 적을 튕겨내거나 염력으로 들어올린 물건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염력을 걸어 잠시동안 날 수 있으나, 스피드는 소닉이나 섀도에게는 못 미친다.

평가[편집]

소닉 더 헤지호그: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훌륭한 그래픽을 선보였으나, 벽에서 점프할 때 멈추는 버그와 긴 로딩시간 때문에(그것 말고도 문제점은 많다고 게이머들은 말하지만) 게임 스팟에서는 10점 만점에 4.5점의 점수를 받았다. 이 게임은 비평가들 사이에 최악의 소닉 게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테마곡[편집]

  • 메인 테마곡(소닉 테마) - His World(Crush 40)
  • 섀도 테마 - All Hail Shadow(Crush 40)
  • 실버 테마 - Dreams of Absolution

각주[편집]

  1. 이때 소닉은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고, 걱정이 들면 달리라고 말해준다.
  2. 이때 실버가 섀도우를 메필레스로 착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