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슈트레인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바벨
ko 이 사용자의 모어한국어입니다.
이 사용자는 남성입니다.
1989
년생
이 사용자는 1989년에 태어났습니다.
이 사용자의 생일은 5월 22일입니다.
이 사용자는 대학생입니다.
PC 사용 여부
이 사용자는 윈도우로 작업합니다.
이 사용자는 윈도우 XP 사용자입니다.
이 사용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업합니다.
nVidia 이 사용자는 엔비디아그래픽 카드를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는
QWERTY
자판

사용합니다.
기본 입력기 이 사용자는 운영 체제에 내장된 기본 입력기를 씁니다.
거주지
대한민국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 출신입니다.
대한민국 이 사용자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습니다.
인천 이 사용자는
인천광역시에 살고 있습니다.
富平 이 사용자는 부평 구민입니다.
종교
. 이 사용자는
어느 종교도 믿지 않습니다.
TV 시청 여부
KBS1
이 사용자는 KBS 1TV를 봅니다.
KBS2
이 사용자는 KBS 2TV를 봅니다.
MBC
이 사용자는 MBC를 봅니다.
SBS
이 사용자는 SBS를 봅니다.
EBS
이 사용자는 EBS를 봅니다.
OBS 이 사용자는 OBS를 봅니다.
라디오 청취 여부
SBS FM
이 사용자는
SBS 파워FM을 청취합니다.
이 사용자는
위키백과에서 떠났습니다.

시공의 뒤틀린 공간을 통해 갑자기 나타난 인간 소년. 기억을 모두 잃어버린 탓에 과거는 알 수 없다. 포트리스 기사와 융합하는 것으로, 그 메커니즘과 합일, 특수한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천진난만, 호기심 왕성한 성격으로, 다크 포트리스에게 적대심을 불태우면서도, 한편으로는 포트리스 기사와의 여행을 즐기는 면도 있는 듯. 사실 기계와의 융합 능력은, 유마가 인간세계에서 뮤턴트였기 때문이며, 거대 컴퓨터가 지배하던 그의 나라에서는 그를 두려워해, 기억을 모두 지운 채 시공의 밖으로 던져버린 것. 유마열매를 먹는다.

본인에 대한 일화[편집]

  • 다크 포트리스는 슈트레인저의 융합과정을 보고 포트리스 라이즈의 매커니즘을 파악해낸다. 그리하여 다크 포트리스는 흑마룡이라는 포트리스 라이즈가 가능한 생명체를 만들어낸다.
  • 기사단은 다크 시티로 나아가던 도중 흑마룡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 흑마룡의 막강한 힘에 고전을 면치 못하던 도중 유마는 흑마룡을 견제하다가 공격을 받고 기절하게 된다. 근처 의사에게서 슈트레인저에게는 유마열매에너지원이라는 말을 듣고 캐롯은 홀로 슈트레인저를 태우고 유마열매를 구하여 슈트레인저에게 공급한다. 기력을 회복한 슈트레인저는 캐롯과 융합하여 흑마룡을 쓰러뜨린다.
  • 이후 슈트레인저는 열매 이름에서 따온 '유마'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유마는 이후로 포트리스 기사단과 동행하면서 필요시마다 캐롯과 융합해 포트리스 기사단의 승리에 일조한다.
  • 이후 화산섬에 많은 양의 에너지가 있고 다크군이 이 에너지를 채취하고 있다는 첩보를 파악한 포트리스 기사단은 에너지의 파괴를 위해 화산섬에 잠입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이 에너지가 유마와 반응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다크군의 반격에 궁지에 몰린 포트리스 기사단은 불칸-트라칸 형제의 도움으로 후퇴하게 된다. 불칸과 트라칸은 유마에게 새로운 무기인 '유마 리볼버'와 탄환을 제공한다. 이후 다시 화산섬에 침입한 포트리스 기사단은, 유마와 반응한 미지의 에너지로 인해 슈퍼 라이즈를 할 수 있게 되고, 더욱 강력해진 형태로 다크군에 맞선다.
  • 다크시티로 진격한 포트리스 기사단은 다크시티 함락을 눈앞에 두고, 다크 포트리한테 유마를 납치당한다. 완성된 초시공 파괴포를 가동하는 데 유마의 생체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 다크 포트리스는 유마의 생체에너지의 수집에 성공하나, 유마는 유마 리볼버를 이용해 탈출한다. 유마는 자신의 생체에너지로 초시공 파괴포를 가열시켜 초시공 파괴포의 가동을 중단시킨다. 그러나 초시공 파괴포는 이내 발사되고 제 2의 슈트레인저가 소환된다. 다크 포트리스는 제 2의 슈트레인저, 그리고 적마룡과 함께 다크 시티를 탈출한다.
  • 이후 다크 포트리스를 찾기 위해 쟈디스로부터 포트리스 위원 최고 장로인 알타 로이테를 찾아가라는 충고를 들은 포트리스 기사단은, 그를 만나게 된다. 이때 초시공 파괴포로 인해 상처입은 흑마룡과 조우하게 된다. 캐롯은 같은 조건에서 싸우기 위해 흑마룡의 선공을 받아들이고, 혼란스러워진 흑마룡은 캐롯과 정정당당하게 싸워서 이기겠다는 꿈을 가진 채 사라진다. 흑마룡이 떠난 후 기사단은, 과거 포트리스 행성의 역사를 알타 로이테로부터 듣게 되고 다크 포트리스의 계획을 알게 된다. 이는 과거 인간문명을 멸망시킨 '우주 최강 파괴무기'를 재조립하여 포트리스 월드를 완전히 정복하고 그 과정에서 제 2의 슈트레인저(아이오)의 힘을 이용하겠다는 것이었다.
  • 암흑대마룡은 엄청난 파워로 포트리스 기사단을 제압한다. 그리하여 아이오는 유마를 살해하는 데 성공하고 다크 포트리스는 이 기세로 캐롯까지 사살하려고 하나 흑마룡이 다시 나타나서 포트리스 기사단을 구출한다. 유마의 희생에 포트리스 기사단이 슬퍼할 무렵 아이오는 슈트레인저를 사살하였다는 이유만으로 다크 포트리스로부터 도망치게 된다. 자신이 암흑대마룡과 융합하기 위해서는 아이오의 생체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다크 포트리스는 그를 뒤쫒는다. 아이오는 포트리스 기사단에 의해 구출되고 다크 포트리스와 암흑대마룡에 의해 포트리스 월드가 파괴되는 것을 보고 이전 시대의 전철을 밟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에 자신의 생체 에너지를 이용하여 유마를 다시 살려낸다. 그러나 아이오는 이내 생포되고 다크 포트리스는 아이오의 남은 생체에너지를 이용하여 자신과 암흑대마룡과 융합하게 된다.
  • 이전보다 훨신 강해진 암흑대마룡에 포트리스 기사단은 피스 시티까지 후퇴하게 된다. 포트리스 기사단은 이 곳에서 최후의 일전을 벌이나 암흑대마룡에게 밀리게 된다. 이 때 전 다크군 사령관들이 포트리스 기사단에 합류하게 되고 이로써 포트리스 기사단은 전력을 회복하게 된다. 이 기세를 이어 캐롯은 유마의 생체에너지로 암흑대마룡에 융합하여 다크 포트리스와 직접 싸우게 되고 나머지 포트리스 기사단은 합심하여 암흑대마룡을 파괴하여 다크 포트리스를 사살하는 데 성공한다. 이로써 긴 전쟁은 끝나게 되고 포트리스 월드에는 평화가 되찾아오게 된다.

수상 내역[편집]

저니맨 에디터 메달
이 사용자는
2,000회 이상 편집하였고,
가입한 지 6개월 이상이 된
저니맨 에디터이므로,
이 메달을 달아 드립니다.

-- Yhl짱(짱(ちゃん) 아니죠 짱(Best)입니다 - 방콕룸펜) (토론) 2009년 5월 24일 (일) 13:45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