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네르 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보네르 섬
Eilandgebied Bonaire
Flag of Bonaire.svg Blason de Bonaire (Antilles néerlandaises).svg
국기 국장
표어 없음
국가 태양과 산들바람의 나라
Bonaire Location.png
수도 크랄렌디크
정치
공용어 네덜란드어, 파피아멘토어
정부 형태 네덜란드의 식민지
사무관 글렌 토데
 
지리
면적 294km²
내수면 비율 113%
시간대 (UTC-4)
인구
2010년 어림 15800명
인구 밀도 49명/km²
경제
통화 달러 ($)
기타
도메인 .an, .nl
국제 전화 +599

보네르 섬(네덜란드어: Eilandgebied Bonaire, 파피아멘토어: Teritorio Insular di Boneiru)은 카리브 해에 위치한 네덜란드의 섬이다. 보네르 섬의 경제는 주로 관광에 기반을 둔다. 섬의 면적은 288 km²이며 거주 인구는 14,006 명이다.[1]

역사[편집]

보네르 섬의 최초 주민은 서기 1000년경에 현재 베네수엘라로부터 항해해왔던, 아라와크족의 분파, 카쿠에티오스 인디언 (caquetios indians) 이었다. 카쿠에티오 문화의 발자취는 수많은 고고학 유적에서 발견된다. 바위 그림과 암석 조각이 스펠론크, 오니마, 세루 풍기, 세루 크리타-카바이의 동굴에서 발견되었다.

언어[편집]

공식 언어는 네덜란드어, 파피아멘토어, 영어이다. 2007년 영어는 네덜란드령 안틸레스의 공식 언어가 되었다.

관광[편집]

보네르 섬은 스쿠바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위한 인기있는 관광객 행선지이다.

보네르 섬은 스쿠바 다이빙으로 유명하다. 섬에는 해마가 흔한 산호초가 있으며, 홍학 개채들과 원숭이 서식처로 유명하다. 홍학은 그들이 먹이로 하는 새우가 있는 약간 소금기가 있는 물에 펼쳐져 있다. 1500년대를 시작으로 네덜란드는 섬에 , 염소, 돼지, , 당나귀를 사육했으며, 오늘날 염소와 당나귀의 후손들이 섬을 배회한다. 섬의 동쪽 지역 라끄 베이 (Lac Bay)는 윈드서핑의 천국이다.

참고[편집]

  1. Bonaire Reporter 2007년 2월 9일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