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망스 (드라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로망스
장르 로맨스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MBC
방송 기간 2002년 5월 8일 ~ 2002년 6월 27일
방송 시간 매주 수·목요일 밤 9시 55분
방송 횟수 16부작
원작 TBS 드라마 《마녀의 조건
기획 정운현
제작 MBC 프로덕션
연출 이대영
각본 배유미
출연자 아래 참고
여는 곡 Promise - Be (한성호)
외부 링크  로망스 공식 홈페이지

로망스》는 2002년 5월 8일부터 2002년 6월 27일까지 방영된 문화방송 수목미니시리즈이다. 일본 TBS 드라마 《마녀의 조건》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등장 인물[편집]

고등학교 국어선생님. 진해 벚꽃축제서 관우를 만나 사랑하게 되면서 알 수 없는 소용돌이에 빠진다. 관우와의 사이가 학교에 알려지게 되고 채원은 관우를 지키기 위해 학교를 떠난다.
고3 학생. 진해 벚꽃축제서 채원을 만나 사랑하게 되었다. 하지만 채원은 선생님이다. 채원과 3년 후 진해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청바지 일에 매진한다.
채원을 오랜 시간 좋아했지만 관우 때문에 회사도 채원도 얻을 수 없을 거 같아서 걱정이다.
아버지의 사업실패 후 상처가 크다. 관우의 누나. 은석에게 의도적으로 접근 하지만, 은석을 사랑하게 된다.
윤희, 관우의 남동생.
윤희, 관우, 장비의 배 다른 막내 동생.
윤희, 관우, 장비의 어머니.
윤희, 관우, 장비의 아버지.
채원의 어머니. 관우 아버지의 회사를 망하게 한 장본인이다.
채원의 아버지. 매사 근엄하시다.
영숙의 오빠.
미희의 회사 비서. 채원과 둘도 없는 절친이다.
관우의 같은 반 친구. 관우를 좋아하며 채원을 시기하게 되었다. 채원을 질투해 학교 게시판에 둘의 사이를 알리는데 관우가 퇴학 당할 위기에 처하게 된다.
관우의 같은 반 친구. 채원의 드럼을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되기도 한다.
관우의 같은 반 친구.

수상[편집]

참고 사항[편집]

  • 선생님과 제자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거기에다가 현대판 로미오와 줄리엣까지 더해진 줄거리로 2002년 FIFA 월드컵 열기가 한창 뜨거웠음에도 불구하고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였다.[1]
  • 다만 여교사와 고교생 제자의 사랑을 다룬다는 설정 때문에 시작 전부터 교원단체로부터 수위 조정을 경고받았고, 드라마가 진행되면서도 교사의 권위를 실추시키고 비교육적·선정적인 내용을 담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2]
  • 당초 김남주가 김채원 역으로 낙점됐으나 '나이가 있어서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며 극구 사양하여 김하늘이 대타로 들어갔다.[3]

각주[편집]

  1. 박진영 (2016년 5월 6일). “[Oh!쎈 탐구] "나 지금 떨고 있니?" 드라마 명대사 7”. OSEN. 
  2. 한승주 (2002년 6월 25일). “화제의 드라마 ‘로망스’ 27일 막내려”. 국민일보. 
  3. 유성호 (2002년 6월 23일). “드라마에서 도중하차한 탤런트들 비하인드 스토리”. 일요신문. 

외부 링크[편집]

문화방송 수목 미니시리즈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