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장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노비 노비스케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원작자후지코 후지오
(현재 후지코 F. 후지오 명의)
성우오오하라 노리코 (제2작1기)
가메이 요시코 (제2작2기)
프로필
호칭노비스케!!(시즈카,노비타,야사시,스네키), 노비스케 군!(유카리)
성별남성
혈액형AO형 아니면 OO형으로 추정
인간
국적일본의 기 일본
직업초등학생
소개노비 노비타와 미나모토 시즈카의 아들이다.
관련인노비 노비타 (아버지)
노비 시즈카 (어머니)
유카리 (배우자)(허나 공식설정은 아니다. 도라미짱 미니도라 SOS!!에서 등장했는데 해당 작품은 원작이 아닐 수 있기 때문이다.)

노장돌》은 만화 《도라에몽》에 등장하며, 노진구신이슬의 아들이다. 원판 이름은 노비 노비스케(일본어: 野比 ノビスケ).

개요[편집]

현대(노비타가 초등학생인 이야기의 본편)에서 25년 후(2002년[1] 또는 2011년[2])의 시점에서의 초등학생. 안경은 착용하지 않고 있지만 외모는 노비타와 매우 닮아 있다.[주 1] 성격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활발한 캐릭터이다.

성격[편집]

노비타와 달리 매우 장난이 심한 난폭자 및 폭력자이다. 또한 "자이치비와 스네키를 하루에 한 번 괴롭히지 않으면 기분이 내키지 않다"[3]는 등 현대의 자이언 같은 존재. 하지만 때로는 자이언을 능가할 정도의 흉포성을 보여 과거에서 온 아버지인 노비타를 "이 녀석은 외계인이다. 나로 둔갑해서 이 집을 빼앗을 속셈이다"라고 생각하여 주먹질을 한 경우도 있다.[4]

동네 축구팀의 주장이지만 상대 팀에게 지면 그 책임을 축구팀의 다른 회원에게 떠넘기는 현대의 자이언 같은 역할을 한다. 성인의 자이언을 꽤 마음에 들어하고 현대에 왔을 때도 소년의 자이언과 의기 투합해 함께 야구를 하기도 했다.

취미[편집]

뮤지션의 콘서트에 관심이 있다. 수면압축제를 마시면 문제없다고 변명하고 "프라넷쓰"라는 유닛의 심야 콘서트에 가려고 한 적도 있었다.[1]

가족 관계[편집]

타임 캡슐에 들어 있는 노비타의 0점짜리 시험지를 보고 부친인 노비타의 학창 시절의 성적이 낮았다는 것을 간파하고 있다. 타임머신으로 현대로 올 때 소년의 노비타를 자신의 부친으로 인식하고 있다.[5]

노비타는 장난이 심한 노비스케를 위해 구슬 모양의 발신기를 갖고 다니게 하여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있다.[2] 또, 어머니로 '미나모토 시즈카'가 있다. 친구들을 괴롭히고 말썽을 부리는 노비스케를 막 때린다. 노비스케는 시즈카가 잔소리마귀할멈이라고 생각한다. 배우자로는 유카리가 있는데 공식설정은 아니라고 한다. 여담으로 결혼해 낳은 아들의 머리가 노란색이다.

이름[편집]

ノビスケ(노비스케)라는 이름이 노비타의 부친이자 노비스케의 할아버지인 のび助(노비스케)동음이자이기 때문에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ノビオ(노비오)라는 이름이 붙여진 적도 있었다.[3][6] 또한 영화에서는 のびスケ(노비스케)라고 이름이 붙여진 적도 있었다.[2]

각주[편집]

내용주[편집]

  1. 1979년 4월 7일 방송된 '노비타의 신부' 편에서만 안경을 쓰고 있다.

출처[편집]

  1. 텐토우무시코믹스 16권 수록 「훌륭한 아빠가 될 거야!」
  2. 영화 《도라미짱 미니도라 SOS!!!
  3. TV 애니메이션 제2작1기 「타임 캡슐」 (1987년 10월 9일 방송)
  4. 텐토우무시코믹스 6권 수록 「노비타의 신부」
  5. 텐토우무시코믹스 36권 수록 「노비타의 아들이 가출했다」
  6. TV 애니메이션 제2작1기 〈타임워프릴〉 (1987년 12월 25일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