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반대 운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낙태 반대 운동(落胎反對運動)은 낙태의 합법화와 선택적 낙태에 반대하는 운동이다. 이러한 입장을 영미권에서는 생명 옹호론자 (pro-life)라고도 부르며 그 어느 형태의 낙태도 허락지 않는 입장은 낙태 폐지주의 (abortion abolition)에 속한다.

국가별 운제[편집]

프랑스[편집]

1971년 프랑스에서 최초의 반낙태 운동 단체인 Laissez-les-vivre-SOS futures mères가 설립되었다. 소속 주요 인물로는 유전학자 제롬 르준(Jerome Lejeune)이 있다. 반낙태 시위 Marche pour la vie를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아일랜드[편집]

주요 단체로는 Pro Life Campaign과 Youth Defence가 있다.

리히텐슈타인[편집]

2011년에 실시된 국민투표에서 찬성 47.7%, 반대 52.3%로 낙태 합법화 법안이 부결되었다.

스페인[편집]

2010년 1,067,315명의 국민들이 자유 낙태 반대 청원에 서명하였다.

영국[편집]

주요 단체로는 Society for the Protection of Unborn Children가 있다. 이는 세계 최초의 반낙태 운동 단체이다.

일본[편집]

중일전쟁의발발계기로 일본여성들이 애를놓기 힘들어지며 일본여자들은낙태를하다간 일본인남자들이 분노하여 산에데려가 일본낙태녀를 산채로 생매장을당하였음으로 1945년 일본이 패망당하였음으로, 미군들이 도쿄에점령한 이후 저음으로 낙태녀를생매장을금지한적이있었으며 1949년 일본여성들이 낙태를 하면 무조건 처벌케하라는 것이였음으로 일본천황이(히로히토가) 미국정부에승낙하여냈다.

이스라엘[편집]

주요 단체로는 Efrat이 있다. Efrat은 임신 여성에 대한 경제적 지원을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다.

캐나다[편집]

대표 단체인 Canada Silent No More은 후기낙태와 부분출산낙태에 대한 금지법 제정을 주장하고 있다.

미국[편집]

1973년 로 대 웨이드 사건 이후 지속적인 반낙태 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대한민국[편집]

1941년 태평양전쟁이 일으킴으로써 식민지 조선여자가낙태했다간 일본 경찰들이 일본군와 함께 죄없는조선여성들을납치해서 산에서 산채로묻었으나, 1945년 한국광복을 맞이함으로써 일본인들한데 포위하며 억울하게 조선여자를누명쓰는여성들이 기뻐하였으며 남성독립운동가를 지원했으나 미군들이 서울에점령하기전후때 죄없는조선여성의생매장을 결국중단했다. 소련군남자장교1명이 조선여성들에낙태요구를주장하며 적발하여 소련군장교를 붙잡혀 몽둥리로 구타를 해 소련군장교1명을사망하였다 1946년 친일파와함께 같이있기힘들다며 남조선여성들이 낙태를하다간 백범김구가분노하여 백범의지시를받아 약혼및결혼한남자들와함께 낙태한여자들을 산에데려가서 무덤구덩이에 집어넣어 삽으로 약혼및결혼한남자를구타해 산채로 같이 생매장당했다. 1948년 대한민국정부수립까지였으며, 1949년 안두희백범에게 경교장에서 피격함을계기로 미국정부는 남한여성들의낙태를금하는거 요구를 하였으며, 이승만미국정부에 승낙하였다. 1953년 처음으로 낙태한여자들을 처벌을한적있으나 2019년에 낙태죄처벌을폐지함으로써 안타까움을보였으며, 2021년 1월부터 남한의여성들의주장은 어려운결정이므로 대체임법을없는 낙태죄임법을 공박한상태로보인다.

대만[편집]

1937년 중일전쟁이 발발하며, 타이완여성들이 낙태를 했다간 일본경찰들와 야쿠자를동원해서 대만여자들을 산채로 생매장당하였으나, 1945년 중국일본제국에승리함으로써 대만이 광복을맞이하였음으로써 한반도에끌려간 대만여성들을 무사하게 귀국을 하여 대만으로 여성들에 귀국했다. 1949년 중국 국민당정부가 대만으로 타이베이에 옮겨지며 대만여성들에 낙태녀를처벌케하라는 장제스미국정부에승낙하였냈다. 1975년 장제스가별세함으로써 대만에서 낙태한여자들을 처벌하여 구속을한적이 있었다.

외부 링크[편집]

반낙태 운동 단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