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아웃랜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미쓰비시 아웃랜더
Mitsubishi Outlander 3.Generation.jpg
차종 SUV
제조사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
별칭 미쓰비시 에어트렉(2001년~2005년)
생산년도 2001년~현재
차체형식 5도어 스테이션 왜건
구동방식 전륜구동
4륜구동

미쓰비시 아웃랜더(Mitsubishi Outlander)는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SUV이다.

1세대[편집]

미쓰비시 아웃랜더 정측면

SUV도, 미니밴도, 스테이션 왜건도, 해치백도 아닌 새로운 타입의 차세대 크로스오버 카를 목표로 개발하였다. 센터 페시아에 변속기 노브를 장착하여 워크 스루가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1세대는 일본 내에서는 에어트렉이라는 차명으로 판매되었다.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 선회 계획의 제 1탄으로서 당시 소노베 타카시 사장이 처음으로 신차 발표회에 참여했다.

2세대[편집]

미쓰비시 아웃랜더(전기형) 정측면
미쓰비시 아웃랜더(후기형) 정측면

2005년 10월일본 내에서 월간 판매 대수 2,000대를 목표로 출시되었다. 1세대는 일본 내에서 에어트렉라는 차명으로 판매되었으나, 2세대는 일본에서도 아웃랜더로 판매되어 모든 국가에서의 차명을 통일시켰다. 2007년 7월부터는 푸조시트로엥OEM 공급했다. 대한민국에서는 2008년 9월부터 판매되었다. 2009년 4월랜서 에볼루션 Ⅹ과 비슷한 프론트 디자인으로 페이스 리프트를 거쳤고, 2010년 4월부터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아웃랜더가 대한민국에서 판매되었다.

3세대[편집]

미쓰비시 아웃랜더 정측면

2012년 2월에 처음 발표되었고, 같은 해 10월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되었다.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의 고유 충돌 안전 강화 차체인 라이즈(RISE, Reinforced Impact Safety Evolution))가 적용되었다. 라이즈는 고 에너지 흡수 구조의 내력 캐빈 구조로, 모든 방향에서의 높은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실내 변형을 억제하는 보강도 이뤄져 충돌 시 엔진 룸 내의 에너지 흡수량도 증가시켰다. 선행 차량과의 거리나 상대 속도를 감시하고, 선행 차량의 감속·정지 등에 의한 차간 거리 감소를 재빨리 감지해 경보와 자동 브레이크에 의해 선행 차량과의 충돌 회피나 충돌 피해 경감에 기여하는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시스템, 고속 주행 시 전방의 차선을 감시해 차선이 일탈하게되면 표시나 경보로 주의를 촉구하는 차선 일탈 경보 시스템, 충돌 피해 경감 브레이크 시스템과 같은 감시 방법으로 운전자가 설정한 값을 유지해 선행 차량의 정지 상태까지 자동으로 추종 주행하는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