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잡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맥심 (Maxim)은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남성 잡지이다. 이성애 성향을 지닌 20, 30대 남성을 대상으로 하며, 주로 연애, 성, 패션, 각종 아이템, 기타 여러 상식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현재 벨기에, 불가리아, 중국, 체코, 프랑스, 독일, 그리스, 헝가리, 인도,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이탈리아, 멕시코, 필리핀, 포르투갈, 루마니아, 러시아, 세르비아, 싱가포르, 태국, 우크라이나, 영국, 미국, 한국 등에서 발행되고 있다.

세계 35개국에서 판매되는 잡지 맥심은 남성월간잡지 중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잡지이다.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뉴욕 맨해튼에 본사를 두고 있다. 맥심 잡지는 세계적인 여성 유명인사들이 섹시하고 파격적인 표지모델로 등장해 항상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예가 정보, 스포츠, 자동차, 모터싸이클, 연애가이드, 남성패션, 전자제품, 영화, 음악 등의 남성관심사를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유머러스하고 공격적이며 자유분방한 특유의 문체로 세계 남성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는 (주)DMZ미디어가 MAXIM의 라이선스를 들여와 2002년 10월 25일에 창간하였다. 그러나 2009년경 라이센스 문제로 본사와의 계약이 파기된 이후, 2010년 5월부터 (주)Y미디어에서 한국판을 발행하기 시작하여 한동안 2종류의 맥심이 발간되었다. 그러나 2010년 10월에 대한민국 법원이 (주)DMZ미디어에 패소판정을 내림에 따라 (주)Y미디어의 MAXIM KOREA가 공식 맥심으로 인정되었다.

관련 항목[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