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코가와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가코가와 시
가코가와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加古川市
가나 표기 かこがわ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긴키 지방
도도부현 효고 현
면적 138.51 km²
인구 268,266명
(2009년 10월 1일)

가코가와 시(일본어: 加古川市)는 일본 효고 현 남부에 위치하는 이다. 특례시로 지정되어 있어 히가시하리마 지방의 핵심도시로서 기능하고 있다.

쇼와 시대 전반까지는 농업과 경공업을 주요 산업으로서 발전하며 도시 기반을 형성하였다. 1950년에 시제가 시행되고 나서 시의 산업 비율은 중화학 공업이 중심적으로 점하여 이에 따라서 인구도 폭발적으로 증가하였다. 기후는 온난하고 비교적 비가 적다. 겨울에는 눈이 내리기는 하지만 쌓이는 것은 극히 드물다.

지리[편집]

효고 현의 남부에 위치하고 시내를 일급 하천 가코 강이 관류하고 있다. 서일본 여객철도산요 본선(JR 고베 선)과 가코가와 선, 그리고 산요 전기 철도본선이 다니고 있다. 시가지는 가코가와 정 일대(JR 가코가와 역 주변), 히라오카 정 일대(JR 히가시카코가와 역 주변), 벳푸 정 일대(산요벳푸 역 주변)로 발전하고 있고 인구도 주로 3정에 집중해있다. 맨션이 숲을 이루고 중화학공업 지대와 대형 양판점의 격전지가 되고 있는 남부와 농촌 풍경이 남아있는 한가로운 분위기의 북부의 완전히 다른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이면성이 있는 도시이다. 또 임해부의 가나자와 정은 전역이 고베 제강 가코가와 제철소의 부지로 인구 0명의 마을이 되어 있다. 하리마 평야의 동부에 위치해 시역은 전체적으로 평탄하다.인접하는 다카사고 시, 가코 군 하리마 정, 이나미 정와는 옛 가코 군, 인나미 군내의 시정으로서 연결이 깊고 일체의 도시권을 구성하고 있다. 또 교통편이 좋고 고베 시, 히메지 시의 주택 지역으로서 발전해 왔다. 오사카 시까지는 전철로 대략 1시간 거리에 있다.

인접하는 자치체[편집]

아카시 시, 다카사고 시, 히메지 시, 가사이 시, 미키 시, 오노 시, 가코 군 하리마 정, 이나미 정

역사[편집]

  • 1950년: 옛 가코 군의 정촌이 합병해 시로 승격되었다.
  • 2002년 4월 1일: 특례시로 이행하였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주요 인물[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