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갈색박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큰갈색박쥐
큰갈색박쥐
큰갈색박쥐
생물 분류ℹ️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포유강
목: 박쥐목
아목: 양박쥐아목
과: 애기박쥐과
아과: 애기박쥐아과
속: 문둥이박쥐속
종: 큰갈색박쥐
(E. fuscus)
학명
Eptesicus fuscus
(Palisot de Beauvois, 1796)
큰갈색박쥐의 분포

큰갈색박쥐의 분포 지역
보전상태


최소관심(LC): 절멸위협 조건 만족하지 않음
평가기관: IUCN 적색 목록 3.1[1]

큰갈색박쥐(Eptesicus fuscus)는 애기박쥐과에 속하는 박쥐의 일종이다. 북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 카리브 해 그리고 남아메리카 북단에서 서식한다.[2]

특징[편집]

중형 크기의 박쥐로 몸길이는 10~13cm, 날개폭은 28~33cm 그리고 몸무게는 14~16g 사이이다. 적당히 길고 윤이나는 갈색 털을 갖고 있다. 비막과 귀, 발, 얼굴은 진한 갈색부터 거무스름한 색을 띤다.

큰갈색박쥐는 야행성 동물로 낮 동안에 나무 구멍 속이나 헐거워진 나무 껍질 아래, 바위 틈 또는 더그매와 헛간, 오래된 건물, 처마 그리고 창 덧문과 같은 사람들이 만든 건축물 속에 매달려 지낸다. 입이나 코로 초음파를 발사하는 반향정위 사용을 통해 밤하늘을 비행한다. 비행하는 동안 들을 수 있는 짤까닥하거나 증기가 새는 것 같은 소리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먹이[편집]

큰갈색박쥐는 식충성 동물의 일종으로 밤에 나방딱정벌레와 말벌 등 포함한 비행하는 곤충을 날아서 잡고, 이 때문에 갑자기 방향을 자주 바꾼다.

겨울잠[편집]

큰갈색박쥐는 겨울 몇개월 동안 여름 서식지와 다른 장소에서 겨울잠을 잔다. 겨울 서식지로 동굴과 지하 탄광처럼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천연의 지하 장소가 되는 경향이 있으며, 대다수의 많은 박쥐들이 어디에서 겨울을 보내는 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날씨가 충분히 따뜻해지면 물을 찾아 잠에서 깨며, 번식을 시작한다.

사진[편집]

각주[편집]

  1. Eptesicus fuscus. 《멸종 위기 종의 IUCN 적색 목록. 2009.2판》 (영어). 국제자연보전연맹(IUCN). 2008. 2010년 2월 7일에 확인함. 
  2. 《Reader's Digest North American Wildlife Mammals, Reptiles and Amphibians》 2판. Reader's Digest. ISBN 0-7621-0035-4. 

외부 링크[편집]

외부 소리
Bat Chirp
click here to listen to the Big Brown bat chi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