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징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퀴드워드 텐타클스(Squidward Tentacles)는 스폰지밥 네모바지의 일반 캐릭터이다. 항상 기분이 좋지 않은 편으로, 실제 성격은 많이 소심하고 온순한 성격이다. 상대방을 비꼬기 좋아하고 고집스러운 편이기는 하나, 어느 정도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캐릭터였다. 까칠해진 이유는 자신의 장래인 클라리넷 연주가(또는 예술가.)가 되지 못해서 그런 것이다. 스폰지밥 보다 말썽을 많이 피우지는 않으며, 스폰지밥 보다 더 평화롭게 살려고 노력한다. 폭력을 반대하는 캐릭터이다. 재즈(Jazz)음악을 좋아하는 캐릭터이며, 만화상에서 스폰지밥을 혐오하는 캐릭터로 유명하다. 생년월일은 1977년 10월 9일이며, 종류는 오징어, 직업은 크러스티 크랩에서 카운터 담당을 맡고 있다. 대한민국판 성우는 김민석(네모네모 스펀지송), 전광주(스폰지밥 1기~)이다.

한국말로는 징징이, 깐깐징어(스펀지송) 라고 한다.

캐릭터 소개[편집]

성격이 까칠하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집에 자신의 모습을 그린 초상화도 많은 편이다. 취미는 음악 감상과 클라리넷 연주, 독서, 그림 그리기, 수집. 모아이 석상 모양의 풀탑에서 살고 있다. 자기 자신의 예술적 재능이 특출나다고 굳게 믿고 있지만, 주변 사람들의 생각은 정반대여서 종종 갈등을 빚기도 한다 (오히려 스폰지밥이나 패트릭 등이 더 재능이 더 뛰어난 에피소드가 많다). 실상으로 예술적 재능보단 계산적, 이해타산적이며 현실적이고,속물적이고 고상한 척하는 성격에 더 가깝다. 스퀴드워드는 스폰지밥 및 패트릭(바로 옆집이다.) 및 유진 크랩을 매우 싫어해서(특히 스폰지밥), 스폰지밥과 패트릭, 유진 크랩에게서 자유를 찾기 위해서, 스폰지밥과 패트릭, 유진 크랩을 피해 도망가는 습성이 많다. 전직 라이벌 스퀴리움은 심각하게 사이가 그다지 나쁜것은 아니며(하지만 스퀴리움이 자주 그를 깔보기 때문에 4번째로 혐오한다.), 스퀴드워드 에게 간절한 소원이 있다면, 그것은 스폰지밥, 패트릭, 유진 크랩이 없는 세상에서 사는 것이다. 같은 동포 사회인 오징어 무리들에게는 화를 잘 내지 않는편이며, 동포들을 소중하게 생각한다(하지만 스퀴리움에게는 정반대이다.). 스폰지밥을 혐오하며, 이기주의적인 성격이 강하고, 스폰지밥을 보면 히스테리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자유로운 생활이 없으며, 크러스티 크랩에서는 유진 크랩과 스폰지밥에게, 패트릭의 집에서는 패트릭에게 시달리며 집에서는 스폰지밥의 노예처럼 지낸다.

성격[편집]

게으르고 성질적이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성향이며 약간 비꼬기도 한다. 재즈(Jazz)음악을 좋아하는 캐릭터이다. 속마음은 착하고 선량한 일반인이지만, 스폰지밥이나 패트릭에게는 불 친절한 성격으로서, 이유는 그들이 피해를 끼치기 때문이다. 평화주의자이며, 똑똑하고 자신과 비슷한 고상한 생활을 하는 성격을 좋아한다. 깐깐한 북유럽식(혹은 추운지방) 정서(독일,러시아등등)를 가졌으며, 아시아및 라틴, 동남부유럽적인 (더운,따뜻한지방) 정서(멕시코,이탈리아,스페인)를 가진 스폰지밥, 패트릭, 유진 크랩과의 성격은 반대이며, 자신과 같은 동포인 오징어 무리들과 있는것을 좋아하는 성격이자, 자신의 고상한 생활을 방해하는 모든 것(특히 스폰지밥, 유진 크랩.)에 대해 냉소적이며, 어떻게 보면 잠깐 플랑크톤 상점의 사장인 플랑크톤 에게 약간 잘해주는 면도 있었다. 스폰지밥으로 부터 많은 피해를 받는 캐릭터이자, 스폰지밥을 이 만화에서 가장 혐오하는 캐릭터이다. 초기에는, 스폰지밥을 괴롭히는데 주력하였지만, 현재에는 오히려 스폰지밥에게 많은 피해를 받는다. 삐딱하고 까칠한 성격을 좋아하기도 하는데, "비정상이 좋아"편 또는 "까칠한 스폰지밥" 편에서는 잘해주기도 했다. 조금만 시끄럽게 떠들어도 금방 화를 불같이 내는 무서운 성격이기도 하다. 이는 주변에서 조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를 내는것이지, 결코 나쁜 캐릭터는 아니다.

취미[편집]

  • 클라리넷 연주 하기.
  • 독서 하기.
  • 혼자 있기.
  • 정원 가꾸기.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편집]

스폰지밥 (스펀지밥)[편집]

집게리아에서 같이 일하는 직원으로 라이벌이다. 가장 혐오하는 캐릭터이며 항상 해방되기 위해서 노력한다.

집게사장 (게걸사장)[편집]

징징이(깐깐징어)의 지배자이며, 스폰지밥(스폰지송)에 이어서 2번째로 혐오하는 캐릭터이며, 사장에게 돈도 뺏기는 등 노예처럼 힘들게 살고 있다.

뚱이 (뚱별)[편집]

3번째로 혐오하며, 떨어지려고 한다. 뚱이(별가) 역시 징징이(깐깐징어)에게 달라붙는 성향도 있다.

오징이[편집]

징징이(깐깐징어) 같은 종족 출신이며, 같은 학교를 다녔다. 학창 때부터 라이벌 관계였기 때문에 징징이(깐깐징어)가 4번째로 혐오하기도 한다(하지만 가끔 혐오하지도 않는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