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사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미스터 크랩스(Mr. Krabs), 본명 : 유진 해럴드 크랩(Eugene Harold Krabs) 은 스폰지밥 네모바지의 캐릭터이다. 한국 이름 으로 집게사장, 게걸사장(EBS 스펀지송)이라고 한다.

캐릭터 소개[편집]

집게사장(게걸사장)은 집게리아의 욕심많은 사장이다, 생년월일은 1942년 11월 30일, 지배적이자 제국주의 성격을 가졌다. 종별은 섞였으며, 징징이(깐깐징어)는 집게리아에 고용 된 것이다. 마음은 무지 약하지만, 성격은 악당이다. 대한민국판 성우는 김관진(네모네모 스펀지송), 이채진(스폰지밥 1기~3기), 최한(스폰지밥 4기~)이 담당하였다. 가족으로는 외동딸인 고래 '진주'가 있다.[1] 젊은 시절에는 가장 터프한 해군이며, 해적 출신이다. 과거 플랑크톤의 베스트 프렌드였으나 현재에는 앙숙 관계이다. 스폰지밥(스폰지송)에게 잘 해주는 캐릭터중 하나이지만 스폰지밥(스폰지송)이 하는 말은 전혀 들어주지 않는 때가 많고, 징징이(깐깐징어)는 집게사장(게걸사장)을 혐오해서 벗어나려고 하는데, 집게사장(게걸사장) 자신은 징징이(깐깐징어)가 무슨 일을 하는지 거의 감시하는 상황이 많다. 그리고 게살버거 레시피를 매우 철저하게 지키기 때문에 아무도 비법을 찾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한다.

성격[편집]

이기적인 성격을 가진 캐릭터로,구두쇠이며 돈을 좋아하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떠한 행위를 마다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희생시키기도 한다. 취미는 직원들(특히 징징이(깐깐징어)) 부려먹기, 돈 계산하기, 악행 일삼기 등이 있으며, 누군가를 지배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편집]

스폰지밥 (스폰지송)[편집]

같은 직장인, 집게리아에서 일하는 구성원으로, 스폰지밥(스폰지송)의 사장이다. 스폰지밥(스폰지송)을 아끼기도 하지만, 귀찮아 할 때도 있다.

징징이 (깐깐징어)[편집]

같은 집게리아에서 일하는 구성원으로, 징징이(깐깐징어)의 지배자이다. 노예처럼 부려먹으며, 징징이(깐깐징어)를 괴롭한다(심지어 돈을 뺏기도 한다).

플랑크톤[편집]

라이벌 관계이며, 사이가 좋지 않다. 게살버거 비법을 플랑크톤으로 부터 철저히 지켜나가며, 전쟁이 끝나지 않은 상태이다.

진주[편집]

같이 사는 고래 딸, 걱정을 많이 하며, 진주는 집게사장 (게걸사장)을 귀찮게 생각한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진주는 정확히는 친딸이 아닌 입양한 외동딸이고 종류는 향유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