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랑크톤 (등장인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플랑크톤(Plankton), 본명 : 셸던 제이 플랑크톤(Sheldon J. Plankton) 한국 이름 으로 플랭크톤, 플랑크톤스폰지밥 네모바지의 조연 캐릭터 이다.

캐릭터 소개[편집]

이 문단의 중립성에 대한 이의가 제기되었습니다. 주관적인 내용이나 감정적인 표현은 없는지, 고려할 가치가 있는 여러 관점이 편견 없이 공정하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7년 2월 27일에 문단의 중립성에 대한 이의가 제기되었습니다.)

생년월일은 1942년 11월 30일, 종류는 요각류이다. 집게사장이 하는 집게리아 맞은편에서 패스트푸드 식당인 플랑크톤 식당을운영하는 사장이다. 대한민국판 성우는 장승길(네모네모 스펀지송), 박만영(스폰지밥 1기~)이다. 게살버거의 비법을 훔쳐내는 것이 오랜 소원인지라 지금까지 무려 25년 동안이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게살버거의 비법을 훔쳐내려 하지만, 집게와 스폰지밥(스퀴드워드는 도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의 활약으로 번번이 실패한다.(과학에 상당한 소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살버거 비법 훔치기에만 사용하는 것 같다.) 그 덕에 집게, 스폰지밥과의 라이벌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114화에서 드러난 본명은 봉팔이다. 가끔 세계 최고의 왕따라는 말도 듣는데, 징징이에 비해서는 행복한 것으로 보인다. 내기에 약한 면이 있다. 한국판에서 플랑크톤은 117화까지 유진 크랩을 미스터 크랩이라 불렀는데, 118화부터는 집게사장이라고 부른다. 시즌 1에서 '플랭크톤 군단' 편에서 본명이 '봉팔이'로 나왔다. 무비판에선 메인악당으로 나왔으나 스폰지밥에게 저지되었다. 스퀴드워드는 이 캐릭터가 나타나면 회피 하는 경우도 많다. 특이한 사항은, 고래 펄을 무서워한다.

성격[편집]

못된 일을 하기 좋아하는 성격이며, 스퀴드워드 텐타클스와 조금 유사한 성격이다. 스퀴드워드와 협조 하기도 하였는데("찌꺼기 찜 요리" 편 참조.), 아닐 때도 있다. 유진을 싫어하며, 스폰지밥도 역시 혐오한다. 특히, 크러스티 패티를 좋아하며, 어떻게 해서든지 그 비법을 훔치려는 끈기를 가지고 산다.

다른 캐릭터와의 관계[편집]

집게사장[편집]

라이벌이며, 사이가 좋지 않다. 크러스티 패티 비법을 그에게서 훔치기 위해서 어떠한 행위를 마다 하지 않는다.

캐런[편집]

같이 사는 컴퓨터 아내, 캐런은 플랭크톤을 아껴주기도 하나, 놀리기도 한다.

스폰지밥[편집]

라이벌 관계 이며, 크러스티 패티 비법을 훔칠때 마다, 매번 걸리기 일쑤이다. 하지만, 유진과 다르게 스폰지밥은 쉘던에게 잘해주기도 하였다.

뚱이[편집]

많은 관계에 있지는 않아 보이지만, 일부 에피소드에서는 잠시 동안 고용하기도 하였다.("요리왕 올림픽", "대박 가게의 비밀?" 편 등 참조)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