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인셀(Incel, /ˈɛnsɛl/ IN-sel, "involuntary celibate", "비자발적 금욕"의 합성어)은 자신이 연애 파트너나 섹스 파트너를 얻을 수 없다고 정의하는 사람들(주로 백인, 남성, 이성애자)의 온라인 하위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된 용어이다. 원래 알라나(Alana)로 알려진 퀴어 캐나다인 여학생이 1997년경에 "invcel"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낸 이 단어는 1999년에 철자가 "incel"로 바뀌었고, 이 용어는 이후 엘리엇 로저(Elliot Rodger)의 영향을 받아 2010년대에 두각을 나타냈다.

이 하위문화는 종종 깊은 분노, 증오, 적개심, 성적 대상화, 여성혐오, 인간혐오, 자기연민과 자기혐오, 인종차별, 성에 대한 권리 의식, 여성과 성적 성공에 대한 비난(종종 생물학적 결정론, 진화 유전학 또는 조작된 게임으로 인해 미리 결정된 것으로 간주됨), 공허함과 허무주의, 강간 문화, 여성과 성적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에 대한 성폭력 및 비성애적 폭력에 대한 지지로 특징지어진다. 인셀 커뮤니티는 여성 혐오, 폭력 지지 및 장려, 극단주의로 인해 학자, 정부 관료 및 기타 사람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비판을 받아 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위 문화는 극단주의 및 테러리즘과 연관되었으며, 2014년 이후 주로 북미에서 자칭 인셀에 의해 자행된 다수의 대량 살인이 발생했으며 기타 폭력이나 폭력 시도 사례도 있었다.

남부빈곤법률센터(SPLC)는 이 하위문화를 증오 집단 목록에 포함된 "온라인 남성 우월주의 생태계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테러 방지를 위한 글로벌 인터넷 포럼(Global Internet Forum to Counter Terrorism)은 "인셀 커뮤니티는 여성이 남성보다 유전적으로 열등하다는 여성혐오적 이데올로기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는 유전적으로 우월한 남성과 번식하려는 성적 욕망에 의해 주도되어 그들 자신과 같이 매력적이지 않은 남성을 배제한다"고 말한다. 극단주의 이데올로기의 특징"이며, 모든 남성이 종속된 여성과 성관계를 가질 권리가 있었던 신화적 과거에 대한 염원, 예정된 개인적 실패의식, 그리고 허무주의가 결합되어 세계관을 위험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하위문화의 전체 규모에 대한 추정치는 수천 명에서 수십만 명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

  • “INVCEL”. 《Reply All》. Gimlet. 2018년 5월 10일.  Podcast episode about the early history of the incel sub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