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여자고등학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좌표: 북위 35° 57′ 45″ 동경 128° 55′ 12″ / 북위 35.9625138° 동경 128.9200038°  / 35.9625138; 128.9200038

영천여자고등학교
永川女子高等學校
Youngchun Girls' High School
Replace this image school-ko.svg
교훈 성실하고 지혜로우며 예절바른 사람이 되자
개교 1961년
설립형태 공립
교장 김중주
교감 황정숙
국가 대한민국 대한민국
위치 경상북도 영천시 최무선로 180 (성내동)
학생 수 301 명 (2019년 5월 1일 기준)
교직원 수 59 명 (2019년 5월 1일 기준)
상징 교목: 향나무, 교화: 매화
관할관청 경상북도교육청
웹사이트 http://school.gyo6.net/yeongcheon-girls

영천여자고등학교(永川女子高等學校)는 경상북도 영천시 성내동에 있는 공립 고등학교이다.

2018년 자율동아리’완전변태’에서 농사 짓던 토마토가 태풍 쁘라삐룬으로 공중분해됐다.

기차역을 옆에 두고 있어 다소 시끄럽다.

기숙사 3층 화장실 입구에서 첫번째 왼쪽칸은 고장났다.

학생들에게 똥닦개를 무료로 제공한다.(한달에 24명 이상인 학급은 두롤, 미만이면 한롤준다. 그래서 3-5반은 좀 서럽다.)

입학 시 첫 음악수행평가는 무조건 교가외우기다. 간혹 갸륵한봉오리를 야릇한봉오리로 부르는 학생이 꼭 있다.

2019년 9월 학교 후문에 사는 고양이가 새끼를 낳았다. 귀엽다.

한 학급당 커튼의 종류는 두개다. (하나는 제 구실을 못한다. 매우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는 영천여고를 상징)

건물 곳곳에(특히 3학년 건물) 아주 무시무시한 선생님의 캐릭커쳐가 숨어져있어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체육대회에는 각 학급마다 깃발을 만든다.(3-5는 2년을 우려먹으려다 팀색이 안맞아 실패했다.)

영천여고 최고의 크루 진호묵이 있다.

닭둘기 3마리를 키운다.

2017년 1학년 화장실에 코딱지 하트가 있었다.

기숙사 화장실은 수압이 세다.

학교 명물로는 타코야끼와 신사임당상이 있다.

학교 앞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지 않는다.

밥이 맛이 있을까?

예지실에는 콩콩귀신이 있고 벌레도 많다.

기숙사는 규정상 혼자 사용할 수 없지만 둘이 들어가 한 명을 쫓아내면 된다.(뒷일을 스스로 책임질 것)

학교에는 F4(진호묵현)가 있다.

신사임당상에 올라가 셀카를 찍으면 징계를 받을 수 있다.(실제사례보유)

수능 이벤트때 3층에서 떨어지는 떡을 맞으면 떡이 터진다.

3520정지혜학생의 눈썹숱은 누군가의 머리숱과 비례한다.

학교행사로 선생님들이 안계시는 날 야자시간에 운동장에 나가면 교장선생님과 데이트를 할 수 있다.

월요일아침 제일 먼저 등교하면 복도에 있는 거미줄을 다 헤치고 가야한다.

학교운동장에는 버섯이 자란다.(볶음요리용)

2018년 정규동아리 ‘싸이퍼(힙합동아리아님)’에서 키우던 메추리를 산책시키다 실수로 날려보냈다.

매년 책상가리개를 제공해준다. 정말 좋다.

1학기때는 점심시간마다 운동장에 노래를 틀어준다. 발라드를 신청하면 건강한 급식보다 눈칫밥을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2018수능 연기로 책상과 의자등을 옮기기 위해 두 번 노동을 했다. 솔직히 좀 울었다.

본교무실에는 비밀의 방(?)이 있다. 필자는 세특을 늦게 내서 거기서 혼나봤다.

체육대회 종목으로는 판뒤집기, 단체줄넘기, 계주, 이어달리기, 2인3각, 줄다리기, 도지볼이 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핸드워시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아이깨끗해 파우더향이 인기가 좋다.

여름철 운동장에 스프링클러를 가동할 때 물놀이를 하면 재밌다.

교내도서관에는 그레이시리즈가 있지만 늘 없다.

야자시간에 나가면 건물문이 잠겨 들어갈 수 없다. 그럴 시에 이마트에 가서 놀면된다. 이마트 내부에 있는 카페의 초코버블티는 생활의 달인,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인간극장, 뮤직뱅크,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에 곧 나올 정도로 맛있다.

전교회장선거일에는 투표를 하는 동안 댄스배틀을 벌인다. 배틀에서 패배하면 담임선생님이 부끄럽게 여긴다.

매점에서 코카콜라를 누르면 펩시가 나온다.

예지실에서 선배들이 시끄럽게 군다면 번역기로 기계언니나 기계오빠의 소리를 빌려 말하면 아무도 누군지 못찾는다.

교내 컴퓨터실에는 샤이선화파가 선화여고에 하트와 이사장님을 넣어 편집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바꿔둔다.

학교에서 수능을 치는 부분을 이점으로 제시하지만 하얗게 덮으면 그 학교가 그 학교다.

축제시즌에 어느 부스를 방문할지 고민된다면 진호묵멤버중 호님(=영천여고백종원)이 있는 곳으로 가면 성공한 삶이다.

3학년 건물에서 매점가는 길은 이끼가 있어서 미끄러우니 비오는 날 주의하는 것이 좋다.

555번을 타고 등교하면 정말 가끔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다. 버스안에서 큰소리로 아는 척하고 인사하면 얼굴이 빨개질정도로 좋아해주신다.





학교 연혁[편집]

학교 동문[편집]

참고 자료[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