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dero/대문연습장/1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우리 모두가 만들어가는 자유 백과사전입니다.
현재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문서 673,971개와 활동적인 사용자 1,938명이 있습니다.

위키백과는 누구나 참여하여 문서를 수정하고 발전시킬 수 있으며, 이를 돕기 위한 많은 문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랑방

사랑방
위키백과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세요.

사용자 모임

사용자 모임
위키백과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도움을 주고 받으세요.

질문방

질문방
위키백과 사용법이나 내용에 대해 질문해보세요.

새 문서 만들기

새 문서 만들기
새 문서 만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문서 편집하기

문서 편집하기
문서를 편집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그림 올리기

그림 올리기
문서에서 사용하는 그림을 올리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프랑시스 풀랑크
프랑시스 풀랑크

프랑시스 장 마르셀 풀랑크 또는 뿔랑(프랑스어: Francis Jean Marcel Poulenc, 1899년 1월 7일~1963년 1월 30일)은 프랑스 가곡인 멜로디, 피아노 독주곡, 실내악, 합창곡, 오페라, 발레, 관현악곡을 비롯해 수많은 곡들을 남긴 프랑스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이다. 기악작품으로는 《세 개의 무궁동 (1919)》이 유명하다. 《티레시아스의 유방(乳房) (1944)》, 베르나노스에 의한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1957)》, 콕토에 의한 《인간의 목소리 (1958)》 총 3개의 오페라를 작곡하였는데, 드뷔시 이후로 프랑스에 우수한 오페라 작품이 나타났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릭 사티의 후견 하에 젊은 프랑스 작곡가의 모임인 프랑스 6인조(프랑스어: Les Six)의 하나가 된다. 풀랑크의 초기작품들은 활발함과 그 특유의 불손함이 특징이다. 1930년대에 들어서는 좀 더 진중한 부분이 계발되는데, 1936년을 시작으로 종교음악들이 가벼운 음악들을 대체해나가는 모습에서 이러한 음악적 전환을 엿볼 수 있다. 당대 진보적인 모더니즘 음악가들 사이에서 반동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나, 선율 창작의 재능, 넘치는 관능, 그 속에서의 진지한 면모의 예술성은 현대까지 두루 인정받고 있다.
딥 임팩트 (우주선)
딥 임팩트 (우주선)

딥 임팩트(영어: Deep Impact)는 케이프커내버럴 공군 기지에서 2005년 1월 12일 18시 47분(UTC)에 발사된 미국 항공우주국우주 탐사선이다. 딥 임팩트는 혜성 템펠 1(9P/템펠)의 내부 조성을 알기 위하여 충돌기를 혜성으로 떨어트렸다. 2005년 7월 4일 05:52 (UTC)에 충돌기는 성공적으로 혜성의 핵에 충돌했다. 충돌기는 충돌하면서 혜성의 핵에 충돌구를 만들고, 핵의 구성 물질을 밖으로 날려 보냈다. 우주선에서 찍은 물질이 날아가는 사진에서 알 수 있었던 사실은, 혜성의 핵은 예상보다 먼지가 많고 얼음이 적다는 것이었다. 충돌기가 충돌하면서 예기치 않게 크고 밝은 먼지구름을 만들어, 시야를 가렸기 때문이다.

지오토스타더스트와 같은 이전의 혜성 탐사선은 모두 혜성 주위를 지나쳐가는 방식이었다. 이러한 탐사선은 상당히 먼 거리에서 오로지 혜성 핵의 표면만을 검사했으나 딥 임팩트는 혜성의 표면에서 물질을 내뿜게 하는 첫 번째 시도였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 임무는 미디어 매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저명한 과학자부터 아마추어 천문학자까지 큰 관심을 받게 되었다.

딥 임팩트는 2007년 12월 31일 지구를 지나쳐가며 EPOXI가 지정한 두 가지 목표인 외계 행성 연구와 하틀리 제2혜성을 연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임무를 연장했다.

지부티의 국기
지부티의 국기

6월 27일

다른 날짜: 6월 26일 - 6월 27일 - 6월 28일

위 그림은 위키미디어 공용에서 가져왔습니다.

위키백과는 비영리 단체인 위키미디어 재단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은 그 밖의 다른 프로젝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