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반필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반필드
Escudo Banfield.png
전체 이름 Club Atlético Banfield
별칭 El Taladro (드릴)
설립 연도 1896년
홈 구장 플로렌시오 솔라 경기장
수용 인원 33,351
구단주 아르헨티나 카를로스 아틸리오 포르테이
감독 아르헨티나 후안 마누엘 조프
리그 프리메라 디비시온
2008 아페르투라 13위
홈경기
원정경기

반필드 (Club Atlético Banfield)는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남쪽으로 14 km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마을 반필드를 연고로 하는 스포츠 클럽이다. 1865년부터 1872년까지 영국계 철도 회사인 '부에노스아이레스 그레이트 서던 레일웨이'(Buenos Aires Great Southern Railway)의 경영자였던 에드워드 반필드(Edward Banfield)가 1896년 설립했다.[1] 반필드는 축구팀을 비롯해 풋살, 배구, 필드하키, 체조, 체스, 태권도, 테니스 등 여러 종목의 팀을 운영하고 있다. 물론, 축구팀으로 가장 유명하다.

반필드는 엘 탈라드로(El Taladro, 드릴)라는 별명으로 종종 불리곤 하는데, 1930년대에 엘 팜페로(El Pampero)라는 신문에서 반필드의 공격수들이 상대편 수비들을 드릴로 뚫는 것 같다고 묘사한 데에서 유래한 것이다. 반필드는 전통적으로 그란 부에노스아이레스 남부 수도권 지역에서 많은 지지자를 거느린 클럽이며, 로마스 데 사모라 파르티도에서 가장 큰 축구팀이기도 하다.

역사[편집]

긴 역사에 비해 아마추어 시절부터 반필드는 그리 강팀은 아니었다. 1920년 코파 데 오노르 (부에노스아이레스 자치정부)에서 보카 주니어스를 2-1로 꺾고 우승한 것이 가장 영광스런 역사로 남아있는 정도이다.[2]

아직 프리메라 디비시온에서 우승한 적은 없지만, 1951년 캄페오나토와 2005년 클라우수라에서 두 차례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부 리그에서는 여섯 차례 우승하였고, 1986/87 시즌은 플레이오프를 통해 승격하여 모두 일곱 차례 승격했다.

우승 기록[편집]

2부 리그 (6회)[편집]

컵 대회[편집]

  • 코파 데 오노르 (부에노스아이레스 자치정부): 1920

과거 유명 선수[편집]

연계 클럽[편집]

부에노스아이레스 주 뿐 아니라 코르도바 주, 멘도사 주, 산타페 주 등 아르헨티나의 다른 여러 지역에도 반필드의 이름을 갖고 있는 연계 클럽이 여럿 있다. 아르헨티나 축구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축구팀만 10여 개 이상이다.

참고[편집]

  1. H.R.Stones (1993). 《British Railways in Argentina 1860-1948》 (영어). Bromley, Kent, England: P.E.Waters & Associates
  2. Argentina - Copa de Honor "Municipalidad de la Ciudad de Buenos Aires" - 1920. RSSSF.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