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역경원: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Hun99 (토론 | 기여)
잔글편집 요약 없음
Wikier.bot (토론 | 기여)
잔글 봇이 동음이의 처리함: 세조 을 (unknown)로 연결
1번째 줄: 1번째 줄:
'''동국역경원'''(東國譯經院)은 [[1964년]]에 [[해인사]] [[고려대장경]]의 번역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에 부설된 기관이다. [[1965년]] 첫권 《[[한글대장경 제1집]]》《[[장아함경]]》(長阿含經)을 발간한 뒤 최근 318권의 책을 완간했다. [[조선]] [[세조]] 때 [[간경도감]]을 설치하고 역경사업을 시작한 이후, 최초로 설치된 불경 번역 기구이다. [[정부]], [[불교]]계로부터 재정 조달을 받으며, 문화사적으로 큰 공헌을 했으며, 우리 문화계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동국역경원'''(東國譯經院)은 [[1964년]]에 [[해인사]] [[고려대장경]]의 번역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에 부설된 기관이다. [[1965년]] 첫권 《[[한글대장경 제1집]]》《[[장아함경]]》(長阿含經)을 발간한 뒤 최근 318권의 책을 완간했다. [[조선 세조]] 때 [[간경도감]]을 설치하고 역경사업을 시작한 이후, 최초로 설치된 불경 번역 기구이다. [[정부]], [[불교]]계로부터 재정 조달을 받으며, 문화사적으로 큰 공헌을 했으며, 우리 문화계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분류:한국의 불교]]
[[분류:한국의 불교]]

2008년 2월 13일 (수) 10:42 판

동국역경원(東國譯經院)은 1964년해인사 고려대장경의 번역을 목적으로, 서울특별시 동국대학교에 부설된 기관이다. 1965년 첫권 《한글대장경 제1집》《장아함경》(長阿含經)을 발간한 뒤 최근 318권의 책을 완간했다. 조선 세조간경도감을 설치하고 역경사업을 시작한 이후, 최초로 설치된 불경 번역 기구이다. 정부, 불교계로부터 재정 조달을 받으며, 문화사적으로 큰 공헌을 했으며, 우리 문화계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