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UBG Mobile에서 넘어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MOBILE (PUBG Mobile)
개발사대한민국 크래프톤
엔진언리얼 엔진 4
플랫폼iOS, 안드로이드
출시일
장르TPP, FPS, 배틀로얄, 서바이벌
모드멀티 플레이(4인스쿼드, 3인스쿼드, 듀오, 솔로)
원작배틀그라운드 (PC판)
버전1.5.0
언어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입력장치터치스크린, 자이로스코프
웹사이트https://www.pubgmobile.com/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영어: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MOBILE, 약칭: PUBG Mobile)은 크래프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사인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와 텐센트가 공동 개발해 2018년 2월에 처음 공개되었으며, 5월에는 국내에 출시되었다. 한국, 일본, 인도크래프톤이 직접 서비스하며, 이외 지역은 텐센트에서 관리한다.

게임 플레이[편집]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배틀로얄 형태로 싸우는 PVP 슈팅 게임으로, 마지막까지 생존한 사람이나 팀이 승리하게 된다.[1] 배틀그라운드에서 지도상의 군용 수용기의 이동 경로는 각 라운드마다 달라지며 플레이어는 원하는 지점에 낙하산으로 착륙하기 위한 최적의 거리와 시간을 결정해야 한다.[1] 플레이어는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의상까지만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고 무기가 없는 맨몸으로 시작한다. 착륙을 하면 플레이어는 건물, 유령 도시, 기타 지역을 뒤져서 총기, 차량, 근접무기, 방어구, 투척무기, 의료품 등등 장비를 찾을 수 있고, 자기장이 줄어들때 군용 수송기가 특수 보급품을 떨어뜨리고 특수 보급품에는 건물, 유령도시에서는 나오지 않는 특별한 총기가 있다.이 아이템들로 교전해 최후의 1인이나 팀이 되면 승리한다.

기타 버전[편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트[편집]

2019년 1월 24일 태국에서 처음 출시된 PUBG 모바일의 경량 안드로이드 버전이다. 이 버전은 최소 1GB의 RAM이 있는 장치에서 실행된다. Lite 버전은 중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 등 일부 지역에서만 출시되었으며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경험하기 위해 낮은 사양의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영국, 호주,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Lite 버전은 표준 버전의 100명의 플레이어 대신 최대 60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2×2로 축소된 맵을 제공한다.

2022년 아시안 게임 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서 사용될 버전이다. 이 버전에는 대인 사격 요소가 배제되고,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협력해 운전과 사격 실력을 겨루는 요소가 추가되어 개발되고 있다고 크래프톤이 밝혔다.[2]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Carter, Chris (2017년 6월 9일). “Understanding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Polygon》. 2017년 6월 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7년 6월 9일에 확인함. 
  2. 기자, 최우영. “[단독] 亞게임 정식 종목 '배그 모바일' 사람끼리 총 못쏜다”. 2022년 4월 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