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런던 폭탄 투척 사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2005년 런던 폭탄 테러
Russell square ambulances.jpg
위치 영국 런던
발생일 2005년 7월 7일 목요일
8:50 am – 9:47 am (BST)
종류 대량학살, 자살공격, 테러리즘
수단 차량 폭탄
사망자 56명
부상자 700명
공격자 Hasib Hussain
Mohammad Sidique Khan
Germaine Lindsay
Shehzad Tanweer

2005년 런던 폭탄 투척 사건2005년 7월 7일러시아워 시간에 영국 런던대중 교통에 일어났던 자살 폭탄 테러 사건을 말한다. 보통 7.7 테러로 많이 부른다.

그해, 7월 21일에도 폭탄 테러가 있었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56명의 사람들이 죽고 700명정도의 사람들이 부상을 당했다. 정부는 이 폭탄 테러사건을 이슬람계열의 사람들 소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개요[편집]

폭탄 테러가 발생한 지점

오전 8시 50분과 9시 47분까지 모두 네 군데에서 폭탄이 터졌다. 먼저 8시 49분에 리버풀가 역에서 알드게이트 역 방면으로 가던 서클 선 열차가 출발한지 약 8분 후에서 폭탄이 터졌다. 그 다음으로 에드궤어 로드 역에서 출발한 서클 선 열차가 8분만에 폭발했다. 이후 킹스 크로스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출발한 피카딜리 선 열차가 1분만에 터널 안에서 폭발했다.

이어 한 시간 후에는 타비스톡 광장에서 지하철 운행 중단으로 승객들이 탑승한 2층 버스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사건 전날, 2012년 하계 올림픽이 런던에서 개최가 확정이 되었고, 그 무렵에 G8 정상회담이 스코틀랜드에서 열려 많은 사람들이 런던에서 발생한 테러 사건에 대해 큰 충격에 빠졌다.

피터 파워[편집]

이 문단의 내용은 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단을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각주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5년 11월 14일에 문단의 출처가 요청되었습니다.)

태러 방어 회사의 피터 파워는 BBC에 인터뷰 하기를, 그 일은 런던 시내에서 한 범죄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시뮬레이션이였다고 하였다. "그 시뮬레이션은 지하철 테러를 연습한 것이 였으며 그 시뮬레이션이 일어난 자리에 그 사건이 일어났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