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 구 (삿포로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히가시 구
히가시 구의 위치
한자 표기 東区
가나 표기 ひがしく
나라 일본 일본
지방 홋카이도
도도부현 홋카이도
삿포로 시
분류코드 01103-7
면적 57.13 km²
인구 253,334명
(2010년 9월 30일)
웹사이트 히가시 구 홈페이지

히가시 구(일본어: 東区)는 삿포로 시의 북동부에 있는 구이다. 1955년에 삿포로 시와 합병한 삿포로 촌의 구역으로, 1972년에 설치되었다. 삿포로 시의 구 중에서는 기타 구에 이어 2번째로 인구가 많다.

지리[편집]

구내는 평탄하고 동쪽에는 도요히라 강이시카리 강이 흘러 시로이시 구, 에베쓰 시, 도베쓰 정과의 경계를 이룬다. 서쪽으로 흐르는 소세이 강을 사이에 두고 기타 구와 접하고 있다. 토지 이용은 남서부가 삿포로의 시가지의 북동부를 이루고, 그 외는 밭농사지, 공업지, 교외 주택지이다.

인접한 자치체[편집]

역사[편집]

에도 시대, 원래 후시코 강 상류 부근(현재의 나에보 정 부근에 해당하는 지역)에는 마쓰마에 번의 지행지로서 이시카리 13장소의 하나인 나이호 장소가 세워져 에조 사람들과 교역을 하고 있었다.

삿포로 촌의 건설은 에도 막부 말기로 거슬러 올라가, 메이지 시대에 건설된 삿포로 시보다 오래되었다. 1866년, 오토모 가메타로 등 수십 명이 오테사쿠 장을 연 것이 시작이다. 후에 홋카이도 11국 86군이 제정되었을 때, 이곳은 이시카리 국 삿포로 군에 속해 삿포로 본촌으로 불렸다. 1870년 우젠 국, 에치고 국으로부터 이주가 있었고, 삿포로 촌 근처에 거주한 가시와자키 현(니가타 현)으로부터의 입식자의 구역을 삿포로 신촌이라고 했다. 별도로 사카타 현(야마가타 현)으로부터 이주한 사람들에 의해 나에보 촌, 오카다마 촌이 생겼다. 이들이 합병해 탄생한 것이 삿포로 촌으로, 삿포로 시의 북동쪽 교외에 있는 농촌으로서 발전했다. 삿포로 시의 확대에 따라 남서부부터 시가화 되어 1955년에 삿포로 시에 합병되었다. 1972년에 삿포로 시가 정령지정도시가 되었을 때, 예전의 삿포로 촌의 구역을 계승하는 형태로 히가시 구가 놓여졌다.

교통[편집]

공항[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