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린 아스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후우린 아스미
힐링굿♡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등장힐링굿♡ 프리큐어 20화
원작자토도 이즈미
성우일본 미모리 스즈코
프로필
나이0세
성별여자
출생일8월 16일
국적일본의 기 일본

후우린 아스미(風鈴アスミ)는 도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힐링굿♡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애니메이션 성우는 미모리 스즈코이다.

프로필[편집]

이름 후우린 아스미(風鈴アスミ)
성별 여자
생일 8월 16일
나이 0세
포지션 주연
변신체 큐어 어스(Cure Earth)
상징색 보라색
속성 바람
등장 프리큐어 시리즈 힐링굿♡ 프리큐어

개요[편집]

힐링굿♡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파트너는 라떼.

바람의 프리큐어 큐어 어스 (キュアアース / Cure Earth)로 변신한다.

상세[편집]

라떼가 위험에 처하자 테아틴이 선대 프리큐어의 석상에 기도하자 지구가 만들어낸 정령 같은 존재. 테아틴이 선대 프리큐어의 석상에 기도했기 때문에, 그 영향으로 사실상 그녀와 같은 모습을 하게 되었다.

20세 정도로 보이는 외모의 소유자이지만, 사실상 갓 태어난 갓난아기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인간의 상식을 잘 모르고 철부지스러운 면이 있다. 항상 미소를 짓고 있으며 신비로운 분위기이다.

고풍스럽고 예의바른 말투를 쓰는 존댓말 캐릭터이고 항상 나긋나긋한 미소를 띠는 상냥한 성격이지만 한편으로 뵤겐즈를 '지구를 좀먹는 사악한 존재'라고 칭하며 바테테모다에게 곧 정화될 상대의 이름 따위 들을 필요 없다고 말하는 등, 적에게는 가차가 없다.

노란색 머리카락을 똥머리로 묶고 있으며 성숙한 인상이다.

막 태어난 정령 캐릭터이기 때문에 인간계 상식이 전혀 없는 데다가 라떼를 지킨다는 사명에만 몰두하는 탓에 순진하고 덜렁거리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 또한 라떼를 보호하겠답시고 멋대로 힐링 가든으로 데려가려고 하거나 자신들이 라떼를 지킬꺼라며 힐링 가든에 데려가는 것을 반대하는 라비린 일행의 모습을 이해할수 없다고 말하는 등, 공감 능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작중 행적[편집]

19화에서 라떼가 위험에 처하자 테아틴이 라떼를 지켜달라는 간절한 기도에 토네이도를 일으키며 첫등장. 동시에 바테테모다한테 잡힌 라떼를 구해주고 토네이도 속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첫 등장한다. 메가뵤겐에게 붙잡힌 프리큐어들과 힐링 애니멀들을 구해주며, 셋이서도 고전한 메가뵤겐을 상대로 소닉붐을 일으키는 건 기본이고, 아예 지긋이 웃으며 육탄전을 펼쳤다. 그리고는 앞서 전투중이던 세 프리큐어들에게 메가뵤겐을 정화하게 하였다. 그리고 기운을 회복하지 못한 라떼에게 스스로 바람의 엘리먼트 보틀을 만들어내 치료해줬다.

20화에서는 노도카 일행에게 자신의 정체를 설명해주고는 라떼를 데리고 힐링 가든에 가기로 한다. 그런데 프리큐어 상태가 아닌 것을 잊고 다짜고짜 2층에서 떨어져 추락하는데, 그러고도 라떼만 걱정한다. 힐링 애니멀들이 라떼는 자신들이 지킨다고 뜯어말리자 라떼를 지킨다면 힐링 가든에 보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반문한다. 노도카가 중재하는 와중에 메가뵤겐이 나타나 다른 이들은 이를 막으러 가고, 아스미는 노도카에게서 라떼와 이야기해보라는 요청을 받고 청진기를 받아든다. 그리고 라떼의 바람에 따라 라떼를 데리고 싸움터로 갔고, 자신도 같이 치료를 하겠다는 라떼를 보면서 알 수 없는 마음의 고동을 느낀다. 결국 라떼와 함께 싸우기로 하여 변신하고, 바테테모다를 혼자서 압도한 다음에 메가뵤겐과 함께 정화해버린다. 싸움이 끝나고 프리큐어들과 인사를 나누고 노도카에게서 ‘아스미’라는 이름을 얻는다.

21화에서는 노도카의 집에서 지내게 되었는데 처음에 딸보다 나이가 좀 있어보이는 20대 여성의 외모를 가진 자신을 보고 노도카의 부모님이 놀랐지만 노도카가 라떼의 주인이라고 하자 노도카의 집에서 더부살이를 하게 되었다. 게다가 이제 막 태어난 갓난아기 근성이 있어서 처음으로 노도카 식구들과 식사를 할 때 젓가락질이 서툴렀으며 또 사람이 먹는 음식을 처음 먹어서 맛있냐는 질문에 “음식이란 걸 처음 먹었어요.”라고 대답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아무 것도 모르고 못하는 자신을 보살펴주는 노도카의 모습을 보면서 라비린으로부터 그게 노도카의 성격이라고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다음날에 처음으로 시리얼을 먹으면서 그제서야 맛있다는 반응을 보인다. 그리고 길거리 횡단보도를 걸을 때 메가뵤겐이 나타나자 구아이와루, 다루이젠과 첫 대면을 하였고 그 때 큐어 그레이스가 자신이 무단횡단을 하려다가 막아섰을 때 손바닥에 찰과상을 입어서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이자 그제서야 자신을 친절하게 대해준 그레이스의 마음을 알게 되었다. 싸움이 끝난 후 히나타의 언니가 운영하는 주스트럭에 처음으로 가서 노도카 일행과 주스를 함께 마시게 되었다.

22화에서는 노도카와 부모님이 각자 학교와 직장으로 나갔을 때 라떼에게 잘해주겠다고 다짐하지만 라떼는 아스미를 보고 당혹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직은 생활이 서투른지라 라떼의 개밥을 산더미처럼 주는가하면 여름에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서 이불을 여러겹이나 겹처서 덮어주는 바람에 라떼와 라비린이 더워하기도 했고 라떼의 신변이 위험하다며 산책까지 못가게 하기도 했다. 그러다 라떼가 나가버리자 온몸이 희미하게 된 모습으로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노도카들에게 발견된다. 그리고 치유의 집에서 치유로부터 인간의 감정에 대해서 배우게 되고 노도카들이 다니는 학교에 처음으로 들리면서 치유가 연습하는 모습을 보게 되지만 여전히 알 수 없어보이는 표정을 보인다. 그러다가 신도이네가 나타나게 되었을 때 노도카와 라비린이 서먹했던 때에 변신을 못하는 것처럼 라떼와 사이가 서먹해지는 바람에 변신하지 못하고 희미해진 모습으로 있었다가 치유가 한 말을 떠올리며 라떼와 화해하면서 프리큐어로 변신하여 처음으로 신도이네와 대면하면서 무언가 좋아하는 감정이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인간이 무언가를 좋아한다는 것을 점차 알게 되어간다.

23화에서는 히나타에게서 귀여움이 뭔지를 익히게 되는데 히나타로부터 여러가지 옷을 입기도 하였고 그것을 강조하기 위해 히나타가 언니에게 부탁하여 라떼를 귀엽게 꾸몄지만 정작 본인은 귀여움이 뭔지 몰라서 어리둥절해한다. 그러던 중 동물병원에 찾아온 포칫토라는 귀여운 강아지를 만나는데 히나타가 귀여워 해주지만 자신은 귀여움도 뭔지 몰라서 자책감을 느끼며 희미해지려고도 하다가 치유가 겨우 말린다. 그리고 노도카들과 함께 포칫토를 데리고 강아지들이 노는 공원에 갔다가 구아이와루가 습격하자 사람들을 피신시키려는 중 주인과 떨어져 짖는 개들을 보면서 무언가를 느끼게 되었으며 이 때 포칫토가 메가뵤겐을 향해 경계하는 모습을 보고 힘을 얻으며 메가뵤겐을 물리친다. 그리고 처음에 자신을 꺼려했던 포칫토에게 포즈를 취하자 그제서야 포칫토가 자신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고 포칫토의 머리를 손으로 쓰다듬으면서 그제서야 귀여움의 감정을 알게된다.

24화에서는 히나타가 다른 마을의 카페에 놀러가자고 하면서 잡지를 보여주자 카페 대신에 숲에 관심을 가졌고, 이를 눈치챈 노도카에 의해 숲으로 가게 된다. 숲과 호수의 대자연을 즐기면서 치유와 달리기 시합을 하기도 하는 등의 평소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노도카가 아기새를 구해주려고 하는 것을 수목의 이츠키 사쿠야가 막아설 때, 야생동물에게 사람의 손이 닿으면 안 되는 이유를 설명해줬으며, 바람은 자연의 소리를 전해준다는 말에 동감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음날 그 숲에서 네부소쿠가 출현하지만 전철로도 2시간 거리라서 다들 당황하고 있을 때, 바람은 자연의 목소리를 들려준다는 가르침에 따라 정신을 집중해 바람으로 포털을 열어서 순식간에 이동한다. 자연을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다른 프리큐어들과 협공해 네부소쿠를 쓰러트린다. 끝나고 나서 히나타가 다시 포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지만 힘을 너무 많이 써서 못한다고 태연하게 대답한다.

25화에서는 페기땅이 가출하고 치유가 페기땅을 찾으러 갔을 때 라떼가 강아지라 후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찾으려고 했지만 냄새가 공원에서 끊겨서 실패했다. 그리고 다음날 해당 공원에서 다시 페기땅을 찾자, ‘범인은 반드시 현장에 돌아온다.’라고 말한다.[11]

26화에서는 노도카, 치유와 함께 버스 정류장에서 히나타를 기다리는 모습으로 나왔는데 히나타가 노도카와 치유를 놀래켰지만 정작 자신은 감정이 서투른 탓에 놀라지 않았지만 그 모습을 보고 미소를 짓는다. 그리고 노도카가 관찰일기를 쓰는 것을 보고 라떼에 관한 관찰일기를 쓰고싶다고 말한다. 그리고 놀라는 것을 느끼지 못하는 자신을 위해 일부러 세 사람이 우리 셋이서라는 뜻을 강조하게 되자 자신이 버려졌다는 것으로 오해하며 희미해지려고도 했지만 자신을 놀래켜주기 위해 서프라이즈 파티를 꾸민 것을 보고 처음으로 감동을 받아 놀라게 된다. 그리고 테아틴에게 자신을 노도카들이 있는 지구에 태어나게 해주어서 고맙다는 글을 남긴다.

27화에서는 노도카와 노도카의 아버지 후배인 카즈가 참가하는 열기구 대회를 구경하러 왔는데 바람 속성답게 바람을 읽고 기구를 조종한다는 말을 듣고 의외로 진지한 모습을 보이게 되었다. 그런데 바람을 전달해 줄 보조자가 쓰러지게 되자 자신이 직접 나서서 카즈의 열기구를 유도해주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구아이와루가 습격하자 자신이 혼자서 물리치면서 엘리멘트를 획득하게 된다.[12]

28화에서는 노도카를 부모님이 병원에 입원시키느라 일단 치유의 집에서 묵었다. 이후 노도카를 걱정하느라 치유와 히나타가 기운이 없는 것을 보고 노도카를 보러 가자고 주장했다. 갔을 때 마침 노도카가 괴로워하고 있던 참이었는데 라떼가 프리큐어의 힘으로 메가파츠에 저항하는 거라고 알려줄 수 있었다.

큐어 어스[편집]

"시간을 지나 이어지는 두 개의 바람![1] 큐어 어스!"(일본어: 時を経て繋がる二つの風!キュアアース)

등장시 기본/테마 색은 보라색이며, 이름의 여원은 지구를 뜻하는 영단어 어스(Earth)이다.

특징
헤어스타일은 앞머리 부분이 뒤로 넘겨진 길고 풍성한 연보라색의 웨이브 헤어로 변하고 눈동자 색도 보라색에서 하늘색으로 변한다. 머리에는 하트가 양 옆에 달려있아며, 날개 장식과 금으로 된 티아라를 착용하고 있다. 또한 오프숄더의 상의에 언밸러스한 긴 치마와, 금으로 된 발찌를 착용하였으며, 팔꿈치까지 오는 긴 장갑과 보라색 구두를 착용하고 있다.
사용 기술
  • 프리큐어 힐링 허리케인
어스 윈디 하프를 연주하여 발동하는 필살기. 엘리멘트 차지로 에너지를 모아 하프에서 연한 자주색 광선을 발사하면 광선이 2개의 손 형태로 변해 메가뵤겐 내부의 엘리멘트를 적출한다.

기타[편집]

  • 성우 코멘트에 따르면 신비롭지만 미스터리한 캐릭터라고 한다.
  • 프리큐어 시리즈 최초의 정령 캐릭터이며 19화에서 갓 태어난 존재이기 때문에 최초로 나이가 없는 캐릭터이다.
  • 큐어 스파클처럼 변신했을 때의 눈색이 완전히 바뀐다. 변신 전에는 보라색 눈이지만 변신하면 하늘색 눈이 된다.
  • 역대 프리큐어 중 최연소이며(제작진 공인 설정상 0세) 시라베 아코 이후 9년만에 탄생한 10세 미만 프리큐어이다.

각주[편집]

  1. 라떼와 함께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