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와이즈미 치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사와이즈미 치유
힐링굿♡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등장힐링굿♡ 프리큐어 1화(2020년)
원작자토도 이즈미
성우일본 요리타 나츠
프로필
나이13세
성별여자
출생일8월 21일
국적일본의 기 일본

사와이즈미 치유(沢泉ちゆ)는 도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힐링굿♡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애니메이션 성우는 요리타 나츠이다.

프로필[편집]

이름 사와이즈미 치유(沢泉ちゆ)
성별 여자
생일 8월 21일
나이 13세
포지션 주연
변신체 큐어 퐁텐
상징색 파란색
등장 프리큐어 시리즈 힐링굿♡ 프리큐어

개요[편집]

힐링굿♡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파트너는 페기땅.

물의 프리큐어 큐어 퐁텐(キュアフォンテーヌ / Cure Fontaine)으로 변신한다.

상세[편집]

똑부러지고 시원시원한(テキパキサバサバ) 쾌활하고 성실한 중학교 2학년 학생. 신경 쓰이는 일은 내버려두지 못하고, 모두를 이끌고 지탱해주는 언니 타입.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해서, 어떤 일을 자신이 혼자서 끌어안으려는 면도 있다.

미인이면서 스포츠를 잘하는 높이 뛰기 선수이며, 육상부의 에이스이다. 또한 머리가 좋아서 눈치가 빠르고, 특히 이과 계열의 천재이다.

아재개그를 좋아하며 특히 다자레를 들으면 정신을 못 차리고 웃어댄다. 또한 묘사에 따르면 사진 찍은 경험이 적은 것 같다.

집은 온천 숙박업을 하고 있으며 자신의 집을 몹시 자랑스러워하고 있다.

뒤로 묶은 검은색 머리를 본인 기준 왼쪽 어깨 앞으로 늘어뜨린 헤어스타일이다. 노도카나 히나타보다 눈매가 가느다라고 키가 큰 것이 특징이다.

작중 행적[편집]

1화에서 조깅하던 중 자신의 머리끈을 하나데라 노도카가 주워줘서 만난다. 그런데 노도카가 몇 초 뛴 것만으로 숨이 거칠어져서 걱정하며 물을 나눠준다. 그리고 노도카의 부탁으로 공원의 위치를 알려준다.

2화에서는 전학을 온 노도카와 같은 반 친구가 되었고 노도카를 운동부로 데려가서 체험을 유도하였는데 노도카가 체육에 약해보인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기초 체력부터 기르자고 조언한다. 도중에 메가뵤겐이 나타났을 때는 건물에 숨었다가 마지막에 노도카가 힐링 애니멀들과 같이가는 모습을 보다가 힐링 애니멀들이 말도 하고 하늘을 날으는 모습을 보고 당혹감을 가진다.

3화에서는 노도카가 힐링 애니멀들과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노도카에게 따지지만 노도카가 이를 부인하며 얼버부리는 것을 보고 뭔가 있다는 것을 눈치챈다. 그러다가 학교 앞에 온 라떼를 만나게 되고 노도카 앞으로 라떼를 데려오면서 자신도 힐링 애니멀을 만나고 싶다고 밝힌다. 그리고 자신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온천여관으로 노도카를 데려가고 라비린과 페기땅이 온천욕을 할 때 사복으로 갈아입고 노천욕탕으로 들어오면서 힐링 애니멀들의 존재를 노도카에게 묻는다. 그 때 뵤겐즈의 신도이네가 공격하여 온천물을 오염시키고 노도카가 큐어 그레이스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고 큐어 그레이스가 위기에 처한 자신을 구해주면서 마침 페기땅과 접촉하면서 서로 마음을 열고 프리큐어로 각성하여 큐어 퐁텐으로 변신하여 메가뵤겐을 쓰러뜨리고 두번째 프리큐어로 합류한다.

4화에서는 노도카와 친구가 된 후로 처음으로 노도카의 집에 놀러왔으며 라떼가 아파하는 것을 보고 히나타네가 운영한다는 동물병원을 소개해준다. 그리고 히나타가 냐토랑과 같이있는 모습을 보고 노도카와 함께 놀라게 되었으며 히나타가 친구들과 쇼핑몰에 갔을 때 뵤겐즈의 구와이아루가 나타나 난동을 부리게되자 노도카와 함께 프리큐어로 변신하게 되었고 히나타가 냐토랑과 마음이 통하여져서 세번째 프리큐어로 변신하게되자 셋이 함께 메가뵤겐을 쓰러뜨리고 히나타를 세번째 프리큐어로 맞이한다.

5화에서는 히나타가 프리큐어의 수칙을 자꾸 까먹자 충고를 하며, 본인도 그것 때문에 고민을 한다. 그러다 노도카가 자신과 히나타를 수족관에 초대하자 수족관을 구경하던 중 히나타의 개그에 웃는다. 히나타가 페기땅을 떨어뜨리자 메가뵤겐을 먼저 찾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노도카와 히나타의 말에 페기땅을 먼저 찾기로 하고, 페기땅을 찾은 뒤 프리큐어로 변신해서 힐링 스트림으로 메가뵤겐을 정화한다. 그 뒤 히나타에게 무모한 짓 하지 말라고 혼을 낸다.

6화에서는 노도카의 어머니가 일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자 본인도 기뻐한다. 그러다 메가뵤겐이 나타났을 때 큐어 스캔으로 엘리멘트를 찾아낸 뒤 큐어 그레이스에게 정화시키라고 한다.

7화에서는 마스코 미치오가 아재 개그를 하자 뒤돌아서 몰래 웃는다. 그리고 마스코 미치오를 따돌리기 위해 높이뛰기 신기록을 세워서 그를 따돌리는 것에 성공한다. 메가뵤겐이 나타나자 프리큐어로 변신한 뒤 메가뵤겐과 싸운다.

8화에서는 아침에 일어나서 조깅을 하다 노도카를 만나서 같이 뛴다. 그리고 학교에 가서 다른 학교의 육상부 에이스가 자신의 기록을 넘어섰다는 것을 알고 열심히 하려고 하지만 계속 뛰어넘을 때 실수를 한다. 다음 날 조깅을 하다 노도카와 히나타를 만나는데, 본인은 어릴 때에는 수영을 좋아했으나 어느 날 바다와 하늘의 조화를 보게 되고 하늘을 뛰어넘고 싶다는 생각에 높이뛰기를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육상대회 날, 뛰어넘으려고 하는 순간 메가뵤겐이 나타나자 프리큐어로 변신한 뒤 힐링 스트림으로 메가뵤겐을 정화시킨다. 하지만 육상대회는 결국 메가뵤겐 때문에 취소되었지만 치유는 결국 기록을 깨는 데에 성공한다.

9화에서는 히나타와 노도카에 이끌려 쇼핑몰에 간다. 본인은 빠지려고 하지만 히나타의 권유로 사진을 찍으려 하나, 노도카의 몸상태가 안 좋아지자 노도카를 데리고 쇼핑몰에서 나온다. 그 뒤 메가뵤겐이 나타나자 프리큐어로 변신해 메가뵤겐을 쓰러뜨린다. 메가뵤겐이 정화된 뒤 사진을 찍으나 본인만 표정이 어색하게 나오자 당황해한다.

큐어 퐁텐[편집]

"교차하는 두 갈래의 흐름![1] 큐어 퐁텐!"(일본어: 交わる二つの流れ! キュアフォンテーヌ!)

기본/테마 색은 파란색이며, 이름의 여원은 영어로 분수를 뜻하는 프랑스어 퐁텐(Fontaine) 이다.

특징
헤어스타일은 웨이브가 지고 두 갈래로 나누어진 하늘색 포니테일로 변하며 눈 색도 검은색에서 하늘색으로 변한다. 치마에는 물줄기를 형성화시킨 민트색의 프릴이 달려 있으며 짧은 흰색 장갑과 무릎까지 오는 하늘색 구두를 신고 있다.
사용 기술
  • 푹신 실드
육구가 그려진 배리어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프리큐어 공용 기술.
힐링 스틱에서 파란색 빔을 발사한다.
  • 큐어 스캔
힐링 스틱으로 적을 스캔하는 기술으로 메가뵤겐 내부의 엘리멘트를 탐지할 수 있다.
  • 힐링 스트림
힐링 스틱의 육구를 3번 터치하여 빌동하는 필살기. 엘리멘트 차지로 에너지를 모아 물줄기 형태의 푸른 광선을 발사하면 광선이 2개의 손 형태로 변해 메가뵤겐 내부의 엘리맨트를 적출한다.

기타[편집]

  • 성우 코멘트에 따르면 뭐든지 잘하는 얘지만 유머러스한 면이 있다고 한다.
  • 프리큐어 최초로 자신이 직접 변신의 원리에 요정(힐링 애니멀)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힐링 애니멀과 접촉하여 변신하게 되었다.

각주[편집]

  1. 페기땅과 함께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