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마 토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카자마 토루(일본어: 風間トオル, 한국어 더빙명: 철수)는 《짱구는 못말려》에 나오는 등장인물로, 짱구의 친구이다. 성우는 마시바 마리 / 여민정(TV, 극장판), 김정애 (SBS)이다.

특징[편집]

친구들과 만든 카스카베 방위대(떡잎마을 방범대)의 일원이다. 일반적인 유치원생보다는 훨씬 똑똑하지만 신짱에 의해 위선이 드러나는 어린이다. 또래보다 어른스럽게 행동하려 하지만 겁이 꽤 많고(마사오 다음으로), 남몰래 소녀 변신물의 주인공인 모야삐와 마리를 좋아한다.(신짱과 네네는 이 사실을 알고 있다.) 매일 신짱의 장난의 대상이 되지만, 역설적으로 신짱과 제일 친하다.(실제로 애니에서 신짱이 자신의 베스트프렌드를 카자마라고 한다.) 최고급 맨션에 살며 잘난척을 많이 한다. 항상 친구들을 선동하며 리더십을 보이면서도, 이상하게도 신짱이나 네네에게 꼼짝 못한다. 엘리트가 되기 위해 여러 학원을 다니고 있지만, 가끔은 신짱과 그 친구들의 자유로운 모습을 보고 몇번은 빼먹고 어울릴 때도 있는등 의외로 속이 깊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초시공! 태풍을 부르는 나의 신부편에서 어른이 된 철수가 등장하는데 굉장한 미남으로 성장해 있으며, 거기에다가 카네아리 전기 회사의 대회장인 마스조의 비서로 취직해 있다. 마스조의 계략에 의해서 하마터면 짱구의 약혼녀와 결혼할 뻔 했다.

참고로 키108.7몸무게20.7이다. 철수가 지원한 초등학교는 '세인트 조지 클루클루니 초등학교(Saint george clucluny Elementary School)' 이다.

수집품[편집]

다양한 연필과 마법소녀 모에P, 마리 관련 물품, 그리고 액션가면의 미미도 수집한다. 그 외에도 여러 여자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