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
映画クレヨンしんちゃん オラの引越し物語 サボテン大襲撃
감독 하시모토 마사카즈
제작 신에이 동화 ADK
각본 하시모토 마사카즈
출연 야지마 아키코
나라하시 미키
후지와라 케이지
촬영 우메다 토시유키
제작사 신에이 동화
ADK
TV 아사히
프로버셜 프로덕션
배급사 도호

NEW

개봉일 일본 2015년 4월 18일
한국 2016년 1월 7일
시간 105분
국가 일본 일본
언어 일본어
전편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후편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
웹사이트 http://shinchan-movie.com/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일본어: 映画クレヨンしんちゃん オラの引越し物語 サボテン大襲撃)은 일본에서 2015년 4월 18일에 개봉했고, 짱구는 못말려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의 제 23부작이다.
표어는 "고마워 카스카베(떡잎마을). 안녕 카스카베(떡잎마을)." 이다. 대한민국에서는 2016년 1월 7일에 개봉 되었다.

개요[편집]

스토리 안[편집]

전작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이 대성공을 거둔 이후 나오는 23번째 극장판. 2013년부터 3년째 폭풍이나 태풍이라는 말이 들어가지 않는다

게스트 성우[편집]

2015년 2월 24일에는 게스트 성우에 있어서 웃음콤피 일본일렉텔연합과 HKT48의 사시하라 리노을 기용한것이 밝혀졌다. 일본일렉텔연합은 본작 애니메이션 성우를 처음 도전하게 되어 본인역에 출연한다. 게스트 성우에 큰 웃음 연예인이 기용된것은 4년 연속 12번째작에 있다. 이 외, TV아사히 아나운서의 우가 나츠미가 선인장 페스티벌을 리포트하는 아나운서역으로 출연한다.

스태프[편집]

감독은 하시모토 마사카즈이다. 전전작 엄청 맛있어! B급 음식 서바이벌!의 감독으로, 2년만에 크레용 신짱 극장판 감독을 다시 맡게 되었다.

흥행수입[편집]

22.8억엔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기록)

줄거리[편집]

어느날 히로시가 다니는 회사의 부장이 멕시코의 희귀한 열매가 있다면서 그 희귀한 열매를 주고 멕시코 지사로 가야한다고 간절하게 부탁을 한다. 히로시가 멕시코 지사로 갑자기 발령이 나게 되어 노하라 가족은 어쩔 수 없이 멕시코 마다쿠엘요바카로 이사를 가게된다. 히로시는 선인장 열매를 따는 곳에 가서 촌장님에게 "여기서 따고 있는 열매를 일본에서 가공한 후 후바타 회사에서는 새로운 브랜드를 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사정을 하자, 촌장님은 "자네(히로시)와 같은 사람들이 여기에 찾아와서 일을 도와드릴 께요 ~하면서 끈질기고 무례하다"고 하면서 여기까지가 한계입니다."라고 했다. 그러자 촌장님은 과거 일을 생각하시면서 이곳 마다쿠엘요바카에 선인장 랜드를 만든다고 계획하였고, 히로시를 노골적으로 하이에나에 비유해 당장 나가라고 화를 내었다. 며칠 뒤 마다쿠엘요바카에 춤 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춤 축제로 한창 기분이 업된 노하라 가족과 마다쿠엘요바카 촌 사람들은 즐기고 있다가 마을 안에 있는 거대한 선인장의 위에 있는 꽃이 피우다가 거대한 선인장이 돌변하여 사람들을 잡아먹기 시작하였다. 킬러 선인장으로 변한 거대 선인장은 사람들을 보는 즉시 잡아먹고, 남은 사람들과 노하라 가족을 잡아먹으려고 쫓아온다. 노하라 가족은 호세 군과 피신처로 도망치려 했지만, 선인장들이 가로막고 있어 못가게 되자 호세 군이 자기 자신의 몸을 희생하여 노하라 가족을 도망치게 해주고, 노하라 가족은 호세 군의 희생 덕분에 피신처에 도착할 수 있었으나, 신짱의 동생 히마와리가 똥을 쌌는데 갈아 낄 기저귀가 없었고, 핸드폰 통신이 먹통이여서 근처 슈퍼에 가려고 했으나, 카롤리나 선생님은 "가면 위험합니다." 그래서 아빠 히로시와 여자 아이는 위험을 무릅쓰고, 근처 슈퍼로 달려가 물품을 사고 피신처로 돌아왔으나 킬러 선인장들이 피신처 문을 뚫고 들어가 잡아먹으려고 하자, 버스를 타고 도망치려 했으나, 킬러 선인장들이 버스 창문에 계속 계속 달라 붙어 괴롭히자 신짱은 급브레이크를 밟고 어른들과 도망쳤다. 그리고 노하라 가족과 마을 사람들은 킬러 선인장들이 물에 약하다는 것을 알고 선인장을 공격하려 없애려고 했으나 마을 촌장님은 상황파악을 안하고 선인장을 살린다는 방법에 급급해죽자, 여자아이는 울면서 "아저씨 정말 너무하시네요, 저희 부모님이 캄캄하고 어두운 곳에서 킬러 선인장에게 잡혀 먹을지도 모르는데, 아저씨가 그렇게 좋아하시면 그들한테 먹히면 되 잖아요!"라고 말하면서 꾸짖었다. 그러면서 신짱과 여자아이, 카롤리나 선생님은 같이 산에 올라서 산에 있는 수도 벨브를 열고 물을 장난감 고무풍선 선인장 인형에 넣고 거대한 킬러 선인장을 없애기 위해 신짱이 받은 뱃지의 뾰족한 부분으로 고무풍선 선인장 인형을 떠트려 물을 나오게 했고, 거대한 킬러 선인장은 물로 인해 시들어 버려 죽었고, 잡혀 먹였던 사람들은 다시 살게 되었다. 이러하여 거대한 킬러 선인장이 물로 인해 사라져 멕시코 지사의 역할을 다한 노하라 가족은 토루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다시 카스카베에 돌아온다고 얘기를 했다.

등장인물[편집]

(출연)

(한국어 더빙)

  • 채성아 선생님 -
  • 옆집 아줌마 -
  • 부장 -

주제가[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