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중국인(中國人)은 중국(중화인민공화국,대만 등등) 한족(漢族)을 지칭하는 말로 중국의 국민들을 뜻하는 말이다.[1]

현재 중국에는 중국인인 한족과 55개의 소수 민족이 살고 있으나 인구의 대부분인 98%는 중국인(漢族)이다. 타이완과 양분되어 있는 관계로 타이완인도 포함시킬 경우 '중화민족'(中華民族)이라는 말이 사용된다. 중국인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는 중국의 한족(객가인을 포함하는)만을 가리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현재 중화인민공화국 국민과 (홍콩인, 마카오인 포함)과 타이완인을 합친 전체 중국인 인구는 약 14억명이다.

사회 문제[편집]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타이완)은 압도적인 세계 최대의 성매매 여성 수출국이다. 중국인과 타이완계 중국인 성매매 여성이 활동하는 지역은 전세계 전대륙에 걸쳐 있다. 가장 공신력있는 자료인 미 국무부 인신매매보고서에서는 중국편에서 특정국가를 목적지로 언급하는 게 아니라 '전세계로 팔려간다' 라는 문구를 사용할 정도다.미국국무부 인신매매보고서 편에서 중국과 타이완 여성이 매춘행위로 등장하는 횟수는 단연 1위이다.

중화인민공화국과 중화민국에서 대한민국에 국제결혼을 하러 온 중국인 여성들과 수 많은 조선족 여성들이 결혼 생활을 하며 중국에 생활비를 보내기 위해 남편 몰래 성매매를 하고 이를 중국 가족에게 송금하는 일이 자주 있어서 적발되었으며 한국 남자와 결혼한 중국인 여자들과 조선족 여자들이 3천명이 한 도시에서 조직적으로 매춘을 벌이기도 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유학하는 중국 여학생들과 특히 대만 여학생들이 몰래 노래방과 클럽등에서 매춘을 하다가 적발되었는데 그 이유가 "화장품을 구입하기 위해 매춘을 한다"고 하였다. 또한 중국과 대만 유학생 여자들은 69체위와 항문섹스를 하며 오르가슴을 느끼기 위해 클럽에서 마약을 복용하는데 이는 버닝썬 사건에도 나온 사실이다. 중국 전통마사지라는 간판을 내걸고 영업하는 수많은 곳의 80%는 20~30대 중국인 여성이 성매매를 하는 곳이라고 조사됐다.중국 정통마사지라는 곳에서 발가벗고 퇴폐마사지를 하다가 적발된 중국 여성은 2012년 한해만 240여명에 육박하여 비적발된 중국 여성을 추정하면 아주 많은 중국인 여성들이 대한민국 남자들을 상대로 매춘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한국인 남성과 즐기기위해“명문대 여대생, 모델, 여자 공무원, 외자기업 직원 등 다양한 직업과 10대 연령대 여성들까지 제발로 매춘을 하러 온다" 라고 말하며 중화인민공화국은 매춘이 중국인 여성 전계층에 확산되자 섹스 산업을 근절하기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수많은 베이징(北京)과 상하이(上海)의 중국 여자(中国女性)들은 한국인남자(韓國人男性)사업가들에게 원조(援助)를 받으며 원조교제(援助交際)를 해왔다. 대한남아(大韓男兒)들이 중국녀(中國女)들을 먹으면서 중국녀(中國女)들은 대한남아(大韓男兒)들에게 금전적 화답을 받는 윈윈 관계에서 중국녀(中國女)들은 희열을 느껴오고 있다. 또한 한국남성(韓國男性)과 원조교제(援助交際)를 하려고 중국여성(中国女性)들이 카라오케 등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는 것을 抗贫乏援助中国女交際战争이라고 부른다.중국에서는 한국인 남성이 VIP라고 할 정도로 대한민국과 중화인민공화국이 수교한 1992년부터 많은 한국인 남성 사업가들이 중화인민공화국의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등등 각지에서 사업을 하고 경제적으로 낙후된 중화인민공화국의 한족(漢族)여성들과 다롄과 랴오닝 지역의 만주족여성(滿州族女性)들은 한국인 남성 전용 KTV(카라오케)에서 한국인 남성들의 접대부로서 성매매(賣春)을 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다다랐다. 또한 중화인민공화국의 여성들이 골프를 빙자로 많은 한국인 남성들과 기생관광매춘을 즐기고 있으며 상하이의 KTV에서는 한국인 남성 고객을 위해 인근 골프장까지 부킹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다. 2001년도에는 사업가들뿐만 아니라 한국인 남성들이 중화인민공화국의 상하이(上海)와 베이징(北京)으로 유학을 하여 한국인 남성 전용의 중국 여성 KTV에서 중국 여성들이 한국인 남성들과 성매매를 하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산둥반도 칭다오의 중국인 여성은 "어쨋든 한국인 남성들은 중국인 남성들보다 돈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라고 밝히며 한국인 남성들에게 찜당하기 위해 초이스와 "2차" 전쟁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인 남성들은 "옛 고구려인의 피가 끓는다. 중국 여성들을 정복하고 베이징과 상하이를 정벌하는 느낌이 든다"라고 인터뷰하기도 하였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Harding, Harry (1993). “The Concept of "greater China": Themes, Variations and Reservations”. 《The China Quarterly》 (136): 660–86. JSTOR 655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