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재 (배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조현재
출생 1980년 5월 9일(1980-05-09) (38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직업 배우
활동 기간 1998년 ~ 현재
배우자
소속사 웰스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인스타그램

조현재(趙顯宰, 1980년 5월 9일 ~ )는 대한민국배우이다.

이력[편집]

배우 조현재는 2000년 포카리 스웨트 광고로 데뷔했다. 드라마 러브레터를 통해 메인주연을 꿰차며 여자주인공 수애와 함께 신드롬을 만들며 일본,태국,중국 등 아시아권 전역에 안드레아(세례명_극중 이름 우진)앓이를 낳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다. 이후 한일합작 드라마 ”별의 소리”를 통해 일본 탑 여배우 나카고시 노리코와 함께 주연을 맡아 인기를 이어 갔으며 이후 드라마 "햋빛 쏟아지다"에서 송혜교와 함께 남녀 주인공으로 호흡을 맞추었고 이후 드라마 "구미호 외전"에서는 김태희와 함께 가슴절절한 로맨스를 그려내며 국내외에서 수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데뷔 당시 출연한 모든 드라마들이 중국, 일본, 태국, 방콕, 미얀마 등 아시아 권 전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데뷔 3년 만에 한류스타로 거듭났다.

그 이후 온리유,서동요 등을 통해 다시 한번 입지를 다졌으며 군대를 제대 후 복귀작 SBS 미니시리즈 드라마 "49"일에서 메인 주연 한강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당시 시청률 16.1% 기록, 국내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하였으며 이후 일본 후지TV에서 방영되어 방영 첫째 주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한류스타로써 입지를 다졌다.

그후 MBC 드라마 "제왕의 딸 수백향"에서 훗날 성왕이 되는 명농태자 역과 SBS 미니시리즈 "용팔이"에서 한도준 역을 맡아 처음 맡은 악역을 통해 연기 변신에 성공하였다. 다음 차기작은 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에서 카리스마 있는 앵커 강찬기 역으로 야누스적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학력[편집]

출연작[편집]

드라마[편집]

영화[편집]

뮤직비디오[편집]

음반[편집]

그 외 활동[편집]

예능[편집]

수상 및 후보[편집]

연도 시상식 부문 작품 결과
2003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첫사랑 수상
2005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온리 유 수상
2006 제42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인기상 서동요 수상
2007 앙드레 김 베스트스타어워드 스타상 빈칸 수상
2011 제19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한류스타상 수상
SBS 연기대상 드라마스페셜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49일 후보
2013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제왕의 딸 수백향 후보
2015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특별연기상 용팔이 후보
2018 제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장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후보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