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시노노미야 히사히토 친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히사히토 친왕
Prince Hisahito of Akishino.2013.jpg
2013년 초등학교 입학때
친왕
별명 전하
본명 아키시노노미야 히사히토
부모 아버지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
어머니 후미히토 친왕비 기코
출생 2006년 9월 6일(2006-09-06) (10세)
일본 일본 도쿄
거주지 일본 일본 도쿄
국적 일본 일본
종교 신토
일본 황실
Imperial Seal of Japan.svg

천황 아키히토
황후 미치코


히타치노미야 마사히토 친왕
히타치노미야 마사히토 친왕비 하나코


미카사노미야 다카히토 친왕비 유리코

v  d  e  h
아키히토 천황의 계보

히사히토 친왕(일본어: 悠仁親王 (ひさひとしんのう) 히사히토 신노우[*], 2006년 9월 6일 ~ )은 일본의 황위 계승 서열 2순위인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의 장남이다. 일본 제 125대 천황 아키히토 천황의 손자이며 남매로는 마코, 가코 등이 있다. 히사히토 친왕이 사용하는 도장의 문양은 금송이다.

히사히토가 태어나기 이전까지 일본에서는 40년 이상이 되도록 남성 황족이 태어나지 않자 여성도 천황이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의견이 있었으나 히사히토의 출산 이후로 그 의견은 다시 흐지부지해졌다. 히사히토의 출생 이전까지는 나루히토 황태자의 장녀인 도시노미야 아이코 내친왕이 여성의 천황 계승이 승인될 경우 서열 2순위였다. 그러나 기존의 황실 전범대로 법을 따르게 되면, 히사히토는 큰아버지인 나루히토 황태자가 일본의 제 126대 천황이 되고, 다음에 일본의 127대 천황에 즉위 할 수가 있다. 그래서 일본 황실은 히사히토가 태어날 때, 일본의 황실의 궁내청 관리는 "끊어질 뻔 했던 일본 황실이 히사히토의 탄생으로 황실 가문을 이을 수 있게 되었다."라는 식을 내세워 강조하는 만큼 히사히토의 탄생이 일본의 황실의 가문을 구원해준 셈이다.

2010년 국립 오차노미즈 여성 대학 부속 유치원에 입학했다. 보통 일본 황족들은 귀족 학교인 가쿠슈인에 입학을 하는게 관례이지만 큰누나 마코처럼 탈(脫) 가쿠슈인 열풍에 참여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