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Brood.jpg

식빵(食―, 영어: loaf bread)은 먹기 편리하도록 미리 잘라놓은 빵을 말한다. 좁은 의미로는 틀에 넣어 구운 흰 빵(White pan bread)을 말하고, 넓은 의미로는 식사 때 내놓은 빵을 말한다.

식빵은 1928년 7월 7일 미국 미주리 주 실리코시의 실리코시 제과(Chillicothe Baking Company)에서 처음 상용화되었다.[1]

밀가루에 물과 효모(이스트)를 넣고 반죽하여 구워 낸다. 기호에 따라 우유, 분유, 유지, 소금, 설탕, 옥수수 가루, 호밀 가루, 건포도를 첨가하기도 한다. 좋은 식빵은 각 면의 구워진 빛깔이 거의 같으며, 곱게 부풀고 네 귀퉁이가 반듯하게 모가 나 있다.

팡드미[편집]

팡드미
Pain de mie.jpg
두개의 팡드미
종류
원산지 프랑스
관련 나라별 요리 프랑스 요리

팡드미(프랑스어: Pain de mie)는 프랑스 의 종류이다. "팡"은 프랑스어로 "빵" 또는 "빵 한 조각"을 가리키며 "미"는 "크럼브"라고 불리는 빵의 부드러운 부분을 가리킨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팡드미가 풀맨로프샌드위치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다. 이 빵은 설탕을 첨가하며 이 설탕은 바게트와 같은 다른 프랑스의 빵보다 이 빵을 더 달게 해주는 역할을 해 준다. 이 빵은 주로 샌드위치토스트를 만들기 위해서 쓰인다. 구울 때는 보통 빵의 껍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특수 팬에 굽는다. 만약 일반적인 팬에 굽는다면 빵에 껍질이 생겨서 팬에 달라붙을 수 있다. 팡드미는 주로 둥근 모양이나 직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진다.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

  • US 1867377  — Rohwedder's 1928 bread sli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