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소유주알리바바 그룹
창간1903년 11월 6일
언어중국어
웹사이트공식 홈페이지

남화조보》(중국어: 南華早報 난화자오바오[*]) 또는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영어: South China Morning Post)는 홍콩신문이다. SCMP 그룹의 계열사이다. 1903년에 설립되었으며 종이 신문과 인터넷 신문을 발행하고 있다. 일간으로 발행된다.

설립 당시는 청나라 말기로 《남청조보》(중국어: 南清早報)라는 이름이었으나, 중화민국민국시대가 시작된지 1년 후인 1913년에 현재의 이름인 《남화조보》(중국어: 南華早報)로 개명했다.

2015년 12월 알리바바가 인수 시작[1][2], 2016년 4월 완료하였다.[3]


외부 링크[편집]

  1. “Alibaba to Buy South China Morning Post”. 《WSJ》. 2015년 12월 11일. 
  2. “Jack Ma’s Alibaba buys South China Morning Post, paywall to be scrapped”. 《Jack Ma’s Alibaba buys South China Morning Post, paywall to be scrapped》 (HONG KONG FREE PRESS). 2015년 12월 11일. 
  3. “Paywall down as Alibaba takes ownership of SCMP”. 《Paywall down as Alibaba takes ownership of SCMP》. SCMP. 5 Apr,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