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진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진군(陳君/1989년 음력 11월 25일/그레고리력 12월 22일~ )은, 위키피디아의 일본판인 위키피디아 재팬과 위키피디아 한국판(위키백과)의 회원이자 아마추어 번역활동가.

1989년 양력 12월 22일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동성 바오로 병원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기범(起範)이며, (字)는 자경(子景)·사범(師範), (號)는 정등헌(正藤軒)·송원(松原)이다.

좌우명은 불광불급(不狂不及 : 狂わなければ、目標に及べぬ。)이다.

키는 165㎝, 혈액형은 B형. 별자리염소자리.


출생 직후 경기도 포천을 거쳐서 울산광역시로 이사해 12년 가까이 살다가, 2000년경기도 화성시로 다시 옮겨와서 현재까지 살고 있다.

2002년애니메이션으로 접하게 된 것을 계기로 처음으로 일본어를 배우기 시작한 이후, 실력을 키워나가면서 2003년 말부터는 아마추어 번역활동을 하고 있으며, 경력은 2008년을 기점으로 5년. 2008년 현재 인터넷 상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역사같은 분야의 정보를 다루고 있다.

예전에 사용했던 닉네임은 마사토 케이스케 모토노부(正藤景祐元信)로, 일본의 전국시대식 작명방식을 이용하여 스스로 만든 이름이었으나, 반일감정을 의식하고 만든지 1년도 안되어 닉네임을 진군으로 바꾸었다.


일본 위키백과에서의 진군[편집]

진군은 2004년 후반 일본 위키백과인 위키피디아 재팬에 가입했으며, 현재까지 진군(陳君) 명의로 활동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이나 에반게리온 신극장판같은 작품들의 정보나, 애니메이터로 유명한 안노 히데아키사다모토 요시유키, 마츠바라 히데노리같은 인물들의 정보를 신규집필하거나 수정하며, 한국에도 이에 연관되는 여러 정보들을 한국 최초로 전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