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디슨 (위스콘신 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다운타운 매디슨

매디슨(Madison)은 위스콘신 주의 남부에 위치한 도시이다.

경제[편집]

매디슨의 경제는 정부 운영과 통상에 크게 의지하고 있다. 연방, 주, 지방 정부와 위스콘신 대학교가 데인 군 주민들의 3분의 1을 고용하고 있다. 또한 금융, 보험, 연구업이 발달하였으며, 매디슨에는 연구와 시험 노동자 옹호 단체들이 100개나 자리잡고 있다.

군의 근로자들 10분의 1이 400개 이상의 공장에 고용되어있다. 의 방목지대는 도시의 식품 가공업에 도움이 되고 있다.

도시의 고용주 회사는 다음과 같다:

  1. 크라프트 식품의 오스카 메이어 분업
  2. 미국 가족 상호 보험 그룹

그 외의 산업으로 낙농업과 병원 공급품 사업, 배터리 공업이 발달하였다.

역사[편집]

정착자들이 도착하기 전에는 위네바고 인디언들이 거주하고 있었다. 1835년에는 대지가 후에 위스콘신 영토의 총독이 된 연방 재판관 제임스 D. 도티와 미시간 영토의 총독 스티븐스 T. 매디슨이 사들였다. 1836년에 위스콘신 영토의 정부는 매디슨을 수도로 만들었다. 매디슨의 첫 정착자 이븐과 로젤리 페크가 1837년에 도착하였고, 거기에 의사당을 지었던 근로자들을 위한 호텔을 곤두세웠다.

1848년 위스콘신이 정식 주로 승격되자, 그 주도가 되었다. 매디슨은 1846년에 마을로 합병되었다가, 10년 후에 도시가 되었다.

오스카 메이어 회사는 1919년 정육 공장을 열었고, 매디슨을 식품 가공업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1920년대에는 보수당의 본부가 되었고, 사회 개혁 법률을 개설하였다.

1960년대 동안에는 매디슨의 정부에 관련된 일에 고용되는 사람들이 늘자, 인구의 을 일으켰다. 1970년대 초반 이래, 다운타운의 많은 건물들이 건설되거나, 수선되었다.

자매 도시[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