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버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리스버그

해리스버그(Harrisburg)는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중부에 있는 펜실베이니아 주의 주도이다.

경제[편집]

해리스버그의 공업은 캔디와 다른 식료품, 컴퓨터 부품의 생산으로 발달되었다. 해리스버그는 해상교통이 시작된 이래, 교통의 중심지로 알려져 왔다. 오늘날에는 펜실베이니아 턴파이크가 도시를 지나며, 여러 고속도로들이 해리스버그를 둘러싸고 있다. 또한 농업 전시회가 매년 1월마다 열리는 편이다.

문화[편집]

펜실베이니아 주 의사당이 도시의 위로 272피트 (83미터) 뻗어있고, 미국의 조각가 조지 그레이 바나드가 만든 상들이 의사당 입구 측면에 위치해있다. 해리스버그는 국립 남북 전쟁 박물관의 본부이다.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딕슨 대학 센터가 자리잡고 있다.

역사[편집]

식민지 시절에 존 해리스 1세가 해리스버그에서 나룻배를 운영하였다. 그의 아들 존 해리스 2세는 1785년는 이 도시를 설계하여 펜실베이니아 주 정부에게 이 땅을 주었다. 해리스버그는 1812년에 주도가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동안에는 국방의 중심지였다. 1972년에는 홍수가 일어나가도 하였다. 1900년대 후반에는 경제력 활성화가 도시의 다운타운 지역에 새 건설과 서스쿼해나 강에 있는 시티 섬에 놀이시설을 세우는 영향을 끼쳤다.

자매 도시[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