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캐럿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디지캐럿 (일본어: デ・ジ・キャラット 데 지 캬라[*], Di Gi Charat)은 고게돈보*가 만든 일본의 애니메이션이자 만화이다. 캐릭터 기획과 이름은 브로콜리가 맡았다.

등장인물[편집]

나이는 10살, 생일은 2월 8일, 키는 138cm, 몸무게는 38kg. 디지캐럿 별의 제1왕녀로 지구에서 최고의 공주가 되기 위해 지구로 왔다. 특기는 눈에서 빔(KBS판에서는 초롱눈빔)으로 눈에서 빔이 나온다. 눈에서 빔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신이 이상해지고 빙글빙글 돌고 에너지가 방출되지 않는다. 몸에 에너지가 가득 쌓이면 지구를 폭발시킬 정도로 위험하다. 본명은 쇼콜라 디지캐럿으로 데지코라고 자주 부른다. KBS판에서의 애칭은 데이지. 말끝마다 '~뇨'를 붙인다.
데지코의 동생으로 나이는 5살, 생일은 1월 21일, 키 103cm, 체중 18kg. 데지코와 함께 지구로 왔다. 본명은 카푸치코 푸치캐럿으로 푸치코라고 부른다. KBS판에서는 푸치라고 불린다.
데지코, 푸치코와 함께 따라온 노란 공처럼 생긴 친구로 하늘에 둥둥 떠있고 눈이 아래로 가있고 입이 위로 가있다. 말끝마다 '~게마'를 붙이며로 항상 데지코의 눈에서 빔을 당하는 희생자. 에 닿으면 엄청나게 불어나서 커진다.
데지코, 푸치코와 달리 지구인으로 14살의 중학생으로 평소에 안경을 쓰고 머리를 두갈래로 땋아 묶고 다닌다. 본명은 우사다 히카루(KBS에서는 안보나로 개명)로 본명보다 라비안 로즈라고 부르는 것을 더 좋아한다. 변신하면 리본으로 머리를 양갈래로 묶고 머리에 토끼귀와 커다란 주사위를 달고 다닌다. 토끼귀헬리콥터처럼 하늘을 날아다닌다.

디지캐럿 시리즈[편집]

디지캐럿뇨[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