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사 오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마술사 오펜》(일본어: 魔術士オーフェン, Sorcerous Stabber Orphen)은 일본의 판타지 어드벤처 노벨이자 만화, 3개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마술사 오펜, 마술사 오펜 Revenge, 마술사 오펜 뜻밖의 여행), 그리고 비디오 게임을 아우르는 시리즈이다. 아키타 요시노부의 작품이며, 한국에서는 김효인 등이 옮겼다.

미디어[편집]

라이트 노벨[편집]

20개의 소설로 이루어져 있다.

만화[편집]

만화는 작가 아키타 요시노부오와 미술가 사와다 하지메가 제작하였다. 첫 판은 2005년 3월 ADV 망가에 의해 출시되었다.

애니메이션[편집]

마술사 오펜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TBS/반다이가 제작하여 1999년 일본에 첫 방영하였고, 북아메리카에서는 2001년 ADV 필름스에 의해 DVD로 출시되었다. 판타지 설정, 액션, 개그 코미디가 복합되어 있다. 총 길이로는 24화이다.

제2판인 마술사 오펜 Revenge는 나중에 방영되었다. 이 두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북아메리카에서는 2003년 12월 ADV 필름스에 의해 DVD로 출시되었다. 총 길이로는 23화이다.

2019년판인 마술사 오펜 뜻밖의 여행은 본 작품 25주년 기념으로 맞이한 작품이며, 2019년에 방영될 예정이다.

비디오 게임[편집]

싱글 플레이어 콘솔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은 2000년에 일본에서 가도카와 쇼텐에 의해 "마술사 오펜"이라는 이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2용으로 출시되었으며 북아메리카와 유럽에서는 액티비전에 의해 Orphen: Scion of Sorcery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어드벤처와 더 복잡하면서도 소리와 캐릭터 인성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 몇 개의 비디오 씬들이 포함되어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