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머리:음악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Music-portal-ko.png

위키백과의 들머리, “음악”의 선율에 빠지실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음악은 한자어로 ‘音樂’이라고 쓰지요. 이 한자어의 뜻은 소리로써 혹은 소리를 들으므로서 사람이 느끼는 즐거움을 뜻합니다. 이와 같은 음악이 가지는 원시적인 뜻은 사람이 소리를 듣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감성을 갖고 있다는 심리적 측면과 함께 또한 즐거움을 불러일으키는 소리를 만들어 이를 들으며 즐길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예시하는 거지요. 인류의 문화 발전사에서 음악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매우 일찍 인간 생활의 중요한 요소로서 자리를 잡았는데, 소리와 관련된 기술로서 음악은 인류 문명의 발전과 발을 맞추어 여러가지 형식과 이론 그리고 악기의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오늘날 음악의 분야는 음악을 연주, 작곡 하는 분야, 음악의 이론을 분석 연구하는 분야, 그리고 악기 제작 및 음악과 관련된 단체 및 여러 활동을 조직하는 일종의 서비스 분야 따위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음악의 종류에 따라 전통 혹은 고전음악과 대중음악으로 나누어집니다.
Nuvola devices cdaudio unmount.png 알찬 글
브리트니 스피어스 (2013년)

브리트니 진 스피어스(Britney Jean Spears, 1981년 12월 2일 ~ )는 미국의 가수, 엔터테이너이다. 1997년 자이브 레코드와 계약하고 1999년 데뷔 음반 ...Baby One More Time을 발매하며 정식으로 데뷔했다. 다음 해에 Oops!... I Did It Again을 발매해 통산 2000만 장 이상이 팔려나가 두 음반이 연속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2001년, 세 번째 정규음반 Britney를 발매하였고 더욱 큰 명성을 얻는다. 그 후 2003년 네 번째 음반 In the Zone을 발매하였고 "Me Against the Music", "Toxic", "Everytime" 세 개의 싱글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후에 컴필레이션 음반을 발매하였으며, 2007년에는 다섯 번째 정규음반 Blackout을 발매하였고, "Gimme More" 과 "Piece of Me" 등 히트곡들을 남겼다.

하지만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여러 가지 사적 문제 탓에 큰 시련에 빠졌으나, 2008년 여섯 번째 정규음반 Circus를 발매로 다시 일어섰다. 2009년에는 컴필레이션 음반 The Singles Collection을 냈으며, 싱글 "3"은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했다. 2011년 3월에는 스피어스의 일곱 번째 정규 음반 Femme Fatale을 발매해 빌보드 200에서 1위를 했고, 음반의 첫 싱글 "Hold It Against Me" 역시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하며 브리트니의 네 번째 1위 싱글이 되었다.
Exquisite-xine.png 오늘의 음악가
Seo In-young from acrofan.jpg

서인영(1984년 9월 3일 ~ )은 대한민국의 가수, 패션 디자이너이다. 종교는 기독교이다. 그녀는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서울 가동초등학교, 잠신중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춤추고 노래하는걸 좋아했고, 고등학교 시절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길거리 캐스팅을 당해 2002년 쥬얼리에 합류했다.

2007년에 첫 솔로 음반 《Elly Is so HOT》을 공개해 타이틀곡 〈너를 원해〉로 활동하였으며, 이후 두 번째 솔로 음반(싱글)인 《Elly Is Cinderella》를 공개해 활동하였다. 같은 해 MBC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크라운 제이와 가상 커플을 하며 많은 인기를 누렸다. 2010년이 되자 쥬얼리를 탈퇴한 후, 첫 음반인 《Lov-Elly》를 공개하여 타이틀곡 〈사랑이라 쓰고 아픔이라 부른다〉로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컴백을 했다. 2010년 12월에는 디지털 싱글 "Ellythm"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리듬속으로〉로 활동했다. 2011년 11월 16일에는 두 번째 EP 음반 Brand New Elly를 발매했다.
Crystal kcmmidi.png 오늘의 음악
Garion.jpg

가리온2》는 대한민국힙합 그룹 가리온2010년 10월 26일에 공개한 정규 2집 음반이다. 2004년에 정규 1집 음반 《Garion》을 공개한 이후로 6년 만에 나온 정규 음반이며 2005년에 싱글 앨범 《무투》(武鬪)와 《그 날 이후》를 공개한 후 5년 만에 나온 음반이다. 음반 구성으로는 CD 1장에 1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다만, 가리온〉으로 시작해 〈그리고, 은하에 기도를〉로 끝나는 《가리온2》의 구성은 가리온의 의도에 따라 서사적으로 거꾸로 가는 흐름으로 짜여진다.

《가리온2》는 사실 싱글로 나왔던 〈약속의 장소〉와 〈그 날 이후〉를 포함해 2년 전인 2008년 까지 거의 모든 곡의 작업을 마친 상태였고, 타이틀 곡인〈산다는 게〉만 2010년 초에 완성한 것이었다. 가리온은 대중적으로 성공을 노리지 않아 음악 인기 차트에는 높은 순위에 오르지 못했지만, 비평가들의 호평과 매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2011년에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랩 · 힙합 부분 음반, 랩 · 힙합 부분 노래(〈영순위〉), 그리고 올해의 음반상을 받았다.
Crystal Clear app gimp.png 이 주의 그림
Cello study.jpg
자세히 본 첼로.
Nuvola apps kcoloredit.png
Barnstar anime manga 3.png
Gamepad.svg
Architecture writing.svg
문화예술 만화·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문화유산
Mplayer.svg
Musical note nicu bucule 01.svg
Olympic flag.svg
Sports and games.png
영화 음악 올림픽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