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피스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둠피스트(아칸테 오군디무)
Doomfist
오버워치》 등장인물
목소리안장혁
정보
다른 이름아칸데 오군디무
종족인간
성별둠피스트
나이45세
국적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소속 단체탈론
직업용병
관계 인물위도우메이커
솜브라
리퍼

아칸데 오군디무 (영어: Akande Ogundimu), 통칭 둠피스트(영어: Doomfist)는 2016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인칭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가공의 플레이어 캐릭터다. 둠피스트는 강력한 사이버네틱스 건틀렛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되었다. 그는 격투 게임 스타일의 공격군 캐릭터로, 로켓 펀치, 어퍼컷, 지진 강타와 같은 근접 공격을 사용한다. 둠피스트는 2017년 7월에 출시된 25번째 영웅이자 게임 개발 이후 4번째로 소개된 영웅이다.

2014년 오버워치 발매 시네마틱 영상에서 잠깐 공개된 '둠피스트'라는 건틀렛은, 이후 팬들의 열렬한 인기에 힘입어 완성된 플레이어 캐릭터로 만들어졌다. 이 기간 동안 개발자의 시리즈 티저 영상과 배우 테리 크루스의 성우 발탁 캠페인 등 여러 이벤트가 있었다. 결국 둠피스트의 목소리는 사르 응아우자가 맡았다. 둠피스트의 배경 이야기에서, 그는 건틀렛의 소유권을 계승한 3대 둠피스트로서, 그의 스승을 살해하고 오버워치의 숙적인 탈론의 지도자로 묘사된다. 둠피스트의 출시와 함께 관련 디지털 코믹도 발매되었다.

캐릭터 설명[편집]

둠피스트는 사이버네틱 건틀렛을 착용한 근접전 중심의 공격군 캐릭터이다. 예를 들어, '로켓 펀치'는 마우스를 누르면서 기를 충전한 뒤 떼면, 플레이어의 에임선에 따라 주먹을 날리는 공격 스킬이다. 해당 스킬에 맞은 적이 벽에 충돌할 경우 추가 대미지를 받는다. [1] '라이징 어퍼컷'으로 적을 공중으로 띄우고, '지진 강타'는 도약한 뒤 지면을 강타하며 땅에 착지하는 기술이다. 유일한 원거리 공격인 '철권포'는 보철을 삽입한 왼손으로 샷건을 발사하는 스킬이다[1]. 탄창은 4발이며, 시간에 따라 자동 장전된다[1][2]. 둠피스트는 패시브 스킬 '최선의 방어는...'로 스킬을 적에게 적중시킬 때마다 보호막이 생성되며, 궁극기 '파멸의 일격'은 공중으로 높이 솟아올랐다가 지정된 지점에 내려찍는 기술이다[1]. '파멸의 일격'은 적 캐릭터를 한 곳에 끌어당기는 아군의 궁극기 (자리야 등) 또는 군중 제어기 (통칭 CC기, 라인하르트 또는 메이 등)와도 연계된다[3].

둠피스트의 움직임은 기습 콤보용으로 설계되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지진 강타로 진입하여 상대를 나에게로 끌어온 후, 라이징 어퍼컷으로 연계할 수 있다.하지만 둠피스트는 2월에 너프소식이 있다.라이징 어퍼컷시 자신의경사가 상대방보다0.5초증가했다.

같이 보기[편집]

출처[편집]

  1. Ryan Gilliam, Cass Marshall (2017년 7월 6일). “Doomfist ability kit: Overwatch has a new brawler on offense”. 《Heroes Never Die》. 
  2. Samuel Horti (2017년 7월 27일). “Overwatch pros analyze Doomfist's strengths, weaknesses, and combos”. 《PC GAMER》. 
  3. Cecilia D'Anastasio (2017년 7월 17일). “Some Early Thoughts On Overwatch's Doomfist: Fun, Fresh, Flawed”. 《코타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