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난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니치난 시
니치난 시의 위치
한자 표기 日南市
가나 표기 にちなんし
나라 일본의 기 일본
지방 규슈 지방
도도부현 미야자키 현
분류코드 44203-8
면적 491.15 km²
인구 52,767명
(2017년 5월 1일)
아부라쓰 항
우도 신궁

니치난 시(일본어: 日南市 (にちなんし))는 일본 미야자키 현의 남부에 위치한 이다. 규슈의 작은 교토로 불리는 오비(飫肥)와 풍경 경치가 아름다운 니치난 해안 국정공원 등이 있는 역사와 자연이 풍부한 관광 도시이다.

쿠로시오 해류의 영향으로 온난하고 강수량도 풍부하다. 또 여름에서 가을까지는 빈번히 태풍이 일어나 큰 피해를 받는다. 2004년에 방영된 NHK연속 TV 소설와카바》의 무대이기도 하다.

지리[편집]

와니쓰카 산계의 산지에 둘러싸여 있다. 시의 면적의 약 78%가 삼림으로 덮여 있고 그 중 많은 부분이 특산품인 오비 삼나무가 차지하고 있다. 시내를 동서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사카타니 강이 흐르고 있는데 이 강은 하구 부근에서 히로토 강과 합류해 태평양에 흘러 들어간다.

역사[편집]

센고쿠 시대에는 천연의 양항 아부라쓰 항과 오비 성이 만들어졌고 센고쿠 다이묘 이토 씨시마즈 씨의 100년에 걸친 영토 쟁탈전의 무대가 되었다. 에도 시대에는 이토 씨의 5만 1천 석의 조카마치로서 번창했다.

  • 1950년 1월 1일 - 미나미나카 군 오비 정, 아가타 정, 아부라쓰 정, 도고 촌의 4정촌이 합병해 니치난 시가 탄생했다.
  • 1955년 2월 11일 - 미나미나카 군 호소다 정, 우도 촌을 편입하였다.
  • 1956년 4월 1일 - 미나미나카 군 요와라 촌, 사카타니 촌을 편입하였다.
  • 2009년 3월 30일 - 미나미나카 군 기타고 정, 난고 정과 신설 합병해 새로운 니치난 시가 성립했다.

경제[편집]

주요 산업은 농림 수산업이다. 오지 제지 니치난 공장이 있어 기업 도시의 측면도 가진다. 그 밖에도 자동차용 냉간 단조 부품 제조사인 주식회사 니치와의 본사도 입지한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자매 도시[편집]

일본 국내[편집]

해외[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