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75.197.32.247 (토론)님의 2015년 4월 13일 (월) 13:39 판 (211.231.30.112(토론)의 13919912판 편집을 되돌림)
포켓몬 이름
진화 전없음
진화 후없음
세대{{{세대}}}
분류{{{분류}}}
타입전기
{{{키}}} m
몸무게{{{몸무게}}} kg
특성{{{특성}}}

피카츄》(ピカチュウ 피카추[*], 영어: Pikachu)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캐릭터이며, 후에 피카츄 캐릭터 상품이 다수 발매되는 등 포켓몬스터를 상징하는 캐릭터가 되었다. 성우는 오오타니 이쿠에이다.

특징

를 모티브로한 전기 타입의 포켓몬이다. 몸통 색깔은 노란색이고 귀끝과 꼬리끝이 검정색이다. 볼에는 전기주머니라는 빨간 동그라미가 달려있다. 쓸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기술로는 전광석화, 10만볼트 등이 있다. 그리고 피카츄가 천둥의 돌로 진화를 하면 라이츄가 된다. 2세대 부터는 피츄가 나오면서 이미 한번 진화한 형태로 나온다. 피츄에서 주인공과의 친밀도를 최고치로 올린 다음 레벨업시키면 피카츄가 된다. 4세대부터 암컷 피카츄는 꼬리 끝부분이 갈라져있다.

게임속 피카츄

포켓몬 분류는 '쥐 포켓몬'.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공략본 안에는 '번개 쥐'라고 쓰여진 경우도 있다. 새앙토끼햄스터를 모티브로 한 포켓몬으로, 디자이너 니시다 아츠코가 언급한 대로 '귀여운 쥐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도감 설명

포켓몬 도감에 기록되어 있는 신장은 0.4m, 몸무게는 6kg이다. 싸울 때는 몸을 부딪치거나 꼬리를 두드려 위협하는 것 외에, 이 '전기 주머니'로 만든 전기를 방출하여 「10만 볼트」나 「번개」와 같은 기술로 상대를 공격한다. 딱딱한 열매를 전기로 구워 부드럽게 만들어서 먹는 지혜도 가지고 있다. 또, 여러 마리가 모여있으면 전기가 모여, 번개가 떨어지기도 한다.

게임에서 출연

게임보이로 발매된 《포켓몬스터 피카츄》에서 주인공이 최초로 키우게 되는 포켓몬이 피카츄이다. 이 피카츄는 애니메이션에서처럼 볼 안에 들어가거나 라이츄로 진화하는 것을 거부하여, 그 피카츄는 2세대로 옮기는 방법 외에는 라이츄로 진화시킬 방법이 없다.[1]

피카츄는 포켓몬스터 적·녹·청에서 관동지방의 상록숲에서 5%의 확률로 출현한다. 리메이크 작인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리프그린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도 같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서는 호연 사파리존에서 5% 확률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플라티나에서는 자랑의 뒷마당에서 피츄와 함께 10% 확률로 등장한다. 포켓몬스터 X·Y에서는 백단숲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나온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 부터는 그 피카츄들 중 5% 확률로 전기구슬을 들고 있는 피카츄가 있다. 그것을 피카츄가 지니고 있으면 특수공격력이 10% 올라가나, 4세대 이후 부터는 공격력도 10% 올라간다. 또한 피카츄 혹은 라이츄가 지니고 다른 성별의 특정 포켓몬과 교배를 하면 '볼트태클'이란 기술을 배운 피츄가 나오게 된다.[1]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여러가지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포켓몬 콘테스트 회장에서 받을 수 있는 바꾸기 피카츄만이 의상을 갈아입을 수 있다. 공개된 피카츄의 종류는 아이돌, 닥터, 마스크드, 마담, 하드록이 있다. 또한 일반적인 피카츄가 쓸 수 없는 기술을 종류에 따라서 쓴다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돌 - 드레인키스, 닥터 - 일렉트릭필드, 마스크드 - 플라잉프레스, 마담 - 고드름떨구기, 하드록 - 코멧펀치)

쓰는 트레이너

포켓몬스터 금·은과 리메이크 작인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레드가 피카츄를 에이스 포켓몬으로 쓴다.

애니메이션에서 피카츄

지우의 피카츄

  • 포켓몬스터 1기 당시, 처음에 지우가 포켓몬을 고를 때, 지각하는 바람에 풀 타입 이상해씨, 불꽃 타입 파이리, 물 타입 꼬부기 대신 마지막으로 남은 것을 고른 것이 전기 타입 포켓몬인 피카츄였다. 처음에는 지우와 마음이 맞지 않아 말을 잘 듣지 않았으나, 깨비참 떼의 공격으로부터 지키려는 지우의 마음에 감동을 받아 이후에는 지우의 가장 친한 파트너가 된다.
  • AG에서는 아이언 테일을 훈련하게 되고, 배틀 프론티어 제패를 목표로 여행하는 도중, 볼트태클을 익힌다.
  • 베스트위시에서는 일렉트릭볼을 배우게되는데 볼트태클이 사라지게 된다.
  • 피카츄는 보통 전기의 힘을 발휘하여 로켓단이 지우 일행을 방해할 때 마지막에 하늘로 내보낸다.
  • 피카츄의 전기공격은 로켓단이나 체육관 관장의 포켓몬을 마비에 걸리게 만든다.
  • 포켓몬스터 피카츄》에서처럼 애니메이션의 피카츄 (지우의 피카츄)는 몬스터볼에 들어가거나 라이츄로 진화하는 것을 거부하는 면을 보인다.

그 외의 피카츄

  • 무인편에서 지우의 또다른 라이벌 훈이 가지고 있다.
  • 무인편 69화에서 파도타기를 하는 푸른눈의 피카츄가 등장한다.
  • DP 25화에서 나무 열매를 따는 할머니가 가지고 있다.
  • DP 74화에 등장하는 트레이너의 포켓몬이다.

각주

  1. 불바피디아에서 피카츄 (영어) http://bulbapedia.bulbagarden.net/wiki/Pikachu_(Pok%C3%A9mon)

바깥 고리